페이스북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요? 페이지나 개인계정의 타겟에 따라 물론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가장 활발히 커뮤니케이션하는 시간대를 알아둔다면 그 시점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그래서 페이스북 커뮤니케이션 시간에 대한 조사결과를 카드뉴스로 제작해보았습니다.
※ 카드뉴스 제작에 사용한 템플릿은 이곳에서 공유합니다.
출처와 더 참고하시면 좋을 만한 자료를 제일 밑에 링크해 두었습니다.
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8시가 페이스북에서 가장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시간입니다.
수요일이 가장 활발하며, 주말에는 활동이 저조한 편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 오후에 포스팅이 활발할 때, 컨텐츠를 업로드 하는 것보다 한산한 오전에 업데이트하는 것도 경쟁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자의 65%가 일과가 없는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접속합니다. 이 시간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신경 써주세요.
무엇보다 페이스북에서 운영하시는 페이지 타겟의 행동을 생각해보세요. 지금 이 시각에 무엇을 할까요? 시간대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서 더욱 공감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제작에 활용한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참고하시면 좋을 자료도 함께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조사한 SNS 이용현황입니다. 조사기관과 방식,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두루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와 타겟에 따라 분명 다를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만드는 녀자’ 페이지에 포스팅 할 때, 가장 반응이 좋았던 시간은 점심시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마케터 분들이 많이 구독하시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활발히 보시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경우는 어떠신가요? 많은 케이스가 공유되어 더 좋은 방법을 알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요.
원문: 카드뉴스 만드는 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