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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성별/연령별로 정리한 인기 콘텐츠

2016년 2월 23일 by 요미요

1

페이스북에서는 타겟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타겟설정에 참고할 만한 성별, 연령별, 관심 콘텐츠에 대해 카드뉴스로 제작해보았습니다.

2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에서 소비하는 컨텐츠 중 가장 선호하는 분야는 ‘생활/문화’분야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선호하고, 30대가 가장 선호합니다. 콘텐츠 전달방식은 이미지형일 때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3

두 번째는 IT/미디어 관련 콘텐츠들입니다. SNS에서 소비하는 콘텐츠 중 두번째로 선호하는 분야입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선호하며, 40대 이상에서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전달방식은 링크 형이 가장 좋은데, 전문 블로그의 링크들이 많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4

사회 관련 콘텐츠는 여성과 남성의 비율이 비슷한데요, 연령은 30대가 가장 관심이 많습니다. 전달방식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결합했을 때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5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선호하며 연령은 역시 20대에서 반응이 가장 좋습니다. 전달방식은 링크 형이 가장 반응이 좋고 이미지형이 그다음입니다. 이 부분은 의외네요. 동영상이 가장 반응이 좋을 것으로 생각했거든요.

6

정치관련 콘텐츠는 사회 관련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여성과 남성의 관심이 비슷합니다. 연령은 40대 이상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보였고요. 텍스트형일 때  반응이 좋습니다. 그다음은 링크형인데요. 40대 이상인 분들은 링크에 별로 거부감이 없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7

마지막으로 기업/ 브랜드 컨텐츠는 여성이 남성보다 관심이 높습니다. 연령은 20대가 가장 높고, 동영상에 반응을 더 잘 보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콘텐츠의 타겟을 설정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통계자료의 출처는 DMC리포트입니다.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시간나실때 종종 들러보면 재밌는 자료를 많이 구할 수 있답니다.

원문: 카드뉴스 만드는 녀자

Filed Under: SNS,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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