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는 타겟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타겟설정에 참고할 만한 성별, 연령별, 관심 콘텐츠에 대해 카드뉴스로 제작해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에서 소비하는 컨텐츠 중 가장 선호하는 분야는 ‘생활/문화’분야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선호하고, 30대가 가장 선호합니다. 콘텐츠 전달방식은 이미지형일 때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IT/미디어 관련 콘텐츠들입니다. SNS에서 소비하는 콘텐츠 중 두번째로 선호하는 분야입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선호하며, 40대 이상에서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전달방식은 링크 형이 가장 좋은데, 전문 블로그의 링크들이 많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사회 관련 콘텐츠는 여성과 남성의 비율이 비슷한데요, 연령은 30대가 가장 관심이 많습니다. 전달방식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결합했을 때 가장 반응이 좋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선호하며 연령은 역시 20대에서 반응이 가장 좋습니다. 전달방식은 링크 형이 가장 반응이 좋고 이미지형이 그다음입니다. 이 부분은 의외네요. 동영상이 가장 반응이 좋을 것으로 생각했거든요.
정치관련 콘텐츠는 사회 관련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여성과 남성의 관심이 비슷합니다. 연령은 40대 이상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보였고요. 텍스트형일 때 반응이 좋습니다. 그다음은 링크형인데요. 40대 이상인 분들은 링크에 별로 거부감이 없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기업/ 브랜드 컨텐츠는 여성이 남성보다 관심이 높습니다. 연령은 20대가 가장 높고, 동영상에 반응을 더 잘 보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콘텐츠의 타겟을 설정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통계자료의 출처는 DMC리포트입니다.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시간나실때 종종 들러보면 재밌는 자료를 많이 구할 수 있답니다.
원문: 카드뉴스 만드는 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