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건전한 콘돔 후기지만 제품 사진과 적나라한 표현이 있습니다.
리뷰상품
- 제품명: [EVE] ULTRATHIN 10P
- 제조사/원산지: 이브
- 모델명: Eve_ultrathin
- 제품가격: 13,900원
평소 비건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당연히 ‘부끄럽지 않아요!’에서 진행한 비건 콘돔에도 주목하고 있었어요. 자연주의 EVE 콘돔은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고 동물 실험도 진행하지 않는 비건 콘돔이라고 해서 다른 콘돔과 어떻게 다른지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비거니즘 Veganism
다양한 이유로 인해 동물성 제품의 섭취는 물론,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식습관을 가리킨다. 그런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을 비건(vegan)이라 한다. 채식주의자들은 육식만을 피하지만, 비건은 유제품, 꿀, 계란, 가죽제품, 양모, 오리털, 동물 화학 실험을 하는 제품도 피하는 더욱 적극적인 개념의 채식주의자라 할 수 있다.
사용 전 EVE에 대해 한두 가지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싶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디자인과 콘돔 특유의 냄새. 사실 두께보다는 이 두 가지가 개인적으로 더 중요합니다.
하얀 박스에 아주 깔끔하게 EVE라고 적혀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콘돔에 비해 멋진 디자인이에요. 무엇보다 조잡하거나 싸구려 느낌이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재밌는 건 박스 뒷면에 있는 설명 문구였어요. 마치 화장품 같더라구요. 그리고 콘돔에 관련된 메시지, 의미들도 담겨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나뭇잎 무늬 포장지에 콘돔 10개가 들어있었고 콘돔마다 나뭇잎처럼 디자인돼 있었습니다. 그리고 박스 내부에는 콘돔에 대한 사용설명서가 담겨 있었죠. 다른 콘돔은 박스 뒷면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정액받이를 잡고 착용하세요’하는 식의 간단한 설명만 있는데 EVE 콘돔은 정성 어린 포장에 걸맞게 설명이 그림과 함께 담겨 있었고, 콘돔에 관한 상세 설명도 나와 있네요.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들어서 빨리 써보고 싶었어요. 무엇보다도 제가 굉장히 싫어하는 콘돔 특유의 고무 향이 나는지 안 나는지가 가장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포장지를 뜯자마자 바로 냄새를 맡아 봤습니다.
세상에… 고무 냄새 대신 허브향이 납니다. 콘돔 특유의 그 고무 냄새가 강하지 않고 아주 약하게 났고, 허브향이 진하게 났죠. 그리고 저는 느꼈습니다. 아, 이 콘돔 성공했구나.
재질은 일반 콘돔보다 좀 얇습니다. 알고 보니 케이스에 ‘Ultra thin’이라 적혀있네요. 윤활제도 일반 콘돔보다 더 많이 들어있어요. 손가락이 흥건히 젖을 정도라서 따로 젤이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남자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무조건 콘돔이 얇다고 좋은 게 아닙니다. 일반 사이즈의 콘돔이어도 윤활제가 듬뿍 들어 있다면 만족도가 높거든요. EVE 콘돔은 얇고 냄새도 덜 나고 심지어 윤활제도 많아서 여러 모로 이득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부르르의 지니 젤 플러스 콘돔과 비슷하게 안에 윤활제가 일반 콘돔보다 더 들어가 있어요. 물론 지니 제품보다는 덜하지만 다른 점은 EVE는 향이 좋고 콘돔의 두께가 더 얇다는 거죠. 그래서 초박형을 선호하며 윤활액이 풍부한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착용감dmf 말하자면, 남자친구가 “오! 이거 고무 링 부분이 얇다! 안 아파!”라며 매우 만족해했습니다. 평소에 일본제 콘돔을 쓰면 고무링 부분이 두꺼워 아프다고 했거든요. 남자친구는 이 부분에 굉장히 만족하더라고요.
포장만 보면 전혀 콘돔 같지 않아서 여성분들도 가방 속에 휴대하기 좋겠어요. 휴대하지 않은 여성들이 대부분이겠지만 화장품 파우치에 같이 넣어도 화장품 샘플처럼 보여 아직 별다른 의심은 없더라고요. 심지어 집에 화장품 칸에 떡하니 하나 뜯어 놔도 어머니는 모르십니다.
종합평가
GOOD – 가방에 가지고 다녀도 될 만큼 깔끔한 디자인! 자연의 향기! 넘치는 러브젤!
BAD – 별로 없네요. 계속 이 콘돔만 사용하고 싶어요.평가점수: 8점
– 평가점수는 10점 만점 기준이며 리뷰어의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원문: 레드홀릭스 / 필자: 쮸쮸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