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손으로 그린 브랜드 로고

2018년 4월 26일 by 김현욱

logo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기반 둔 레터링 아티스트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사라 마샬(Sara Marshall)은 ‘Brand by Hand’란 주제로 주요 메이저 브랜드 로고에 정의된 속성을 탐구하기 위한 목적 아래 실험적인 레터링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마샬은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와 브러시 작업을 통해 캘리그래프티 스타일로 유명 로고를 그려냈다. 원래 브랜드의 핵심 정의 요소를 유지하면서 해당 브랜드 로고를 재상상(reimagine)토록 함으로써 브랜드의 본질을 조사하고 그들의 브랜드의 인지도를 테스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프로젝트에 포함된 로고는 FedEx, Burger King, Subway, Flickr, YouTube, Skype, Evian, Coca-Cola, Whittaker’s. AUT BDes 등이다. 몇몇 예는 재작업 정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지만, 장식과 꾸밈을 통해 미니멀적 이상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각 브랜드의 두드러진 특징을 개념화했다.

우리가 인지하는 브랜드는 결국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어떤 형태소로 구성해도 컬러와 고유 형태와 유사한 이미지만으로도 얼마든지 식별이 가능하고, 브랜드 인지도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음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1 2 3 4 5 6 7 8 9

출처: Designlog

Filed Under: 테크

필자 김현욱 twitter twitter facebook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은 수많은 경험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창출된다”는 디자인 철학을 갖고 다양한 개성을 가진 많은 사람을 만나며, 부정보다는 긍정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려 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강구하는 열정의 크리에이터(Creator)입니다.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