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클라우드가 대세입니다. 또한 SNS도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블릿 시장이 활성화되고, 윈도우 8이 출시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도 원드라이브를 통해 협업과 공유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3도 원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하고, 다른 이와 공유하거나 SNS에 포스팅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원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① 문서 작성을 완료한 후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② 다음으로 [파일] 탭의 메뉴에서 공유 를 클릭합니다.
③ 원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합니다. 클라우드에 저장 단추를 클릭합니다.
④ 원드라이브에 저장했던 기록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폴더가 있으면 선택합니다.
⑤ 서버에 연결이 되면서 문서가 저장됩니다. 성급하게 누르시지 말고 조금 기다리시면 됩니다. 안 그러면 저처럼 (응답없음)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
⑥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저장할 문서의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단추를 클릭합니다.
⑦ 문서가 원드라이브에 저장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문서를 공유하려면 초대 메뉴에서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권한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반드시 상대방도 이전의 hotmail 이나 live 메일, 또는 outlook 메일로 로그인을 해야만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⑧ 이번에는 공유 링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특정인이 아닌 일반 사용자 그룹에 문서를 공유할 때 링크를 만들어서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를 볼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⑨ 다음으로 SNS에 공유도 가능합니다. Facebook, Twitter 등과 원드라이브를 연결해 놓았다면 해당 SNS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보강되어 파워포인트 2013을 사용하는 재미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오피스 문서를 공유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저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원문 : PT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