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으로 다운받는 사람들은 다운받고 욕이나 안했으면 좋겠어요. 그게 뭐 좋으네 나쁘네 하지 말고 그냥 닥치라는 거죠.
복수는 하면 안됩니다. 용서는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사이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화해입니다.
고민을 부끄러워하지 않는것, 고민이 있다는 것을 당연시 하는 것, 여기서 부터 모든 고민의 해결책이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고민이 해결된다고 내 인생이 나아지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중략)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즐길 수는 없는 고민이지만 최대한 피해가거나, 없는 것 처럼 가장하거나.. 하지만 가장 나쁜것은 고민이 없는 것처럼 자신에게 거짓말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우리가 구하지 않았다는 죄의식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노무현의 죽음은 민주주의를 되돌리는 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었지만 그러기엔 너무 아까운 사람이 죽었다.
작금의 사회적 경직현상들은 경제가 회복해도 정권이 바뀌어도 회복이 되지 않는 것이 진정한 문제다.
사랑은 진심이고 진실이되 연애는 기술이다.
인간은 수 많은 실수를 하고, 신은 그것을 용서하십니다.
비와 동방신기의 일부 곡이 청소년 유해판정을 받았는데, 여당과 야당을 막론하고 지금 국회에서 벌어지는 일은 청소년들이 보기에 모범적인 모습은 아니다. 국회를 청소년 유해장소로 규정하고, 방송에서 차단하고, 19금으로 정해 뉴스에서 못 보게 해야 한다.
흔히 꿈은 이뤄내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지만,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잃어버려서는 안되는 것이 있고 또한 그 꿈이 행복과 직결된 것은 아니라는 것. 네가 무슨 꿈을 이루는 지에 대해 신은 관심을 두지 않는다. 하지만 행복한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엄청난 신경을 쓰고 있다. 그러니 꿈을 이룬다는 성공의 결과보다는 자신의 행복이 더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원문: 2층 아저씨의 세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