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지속되는 향? 올인원 세제? 트렌디한 디자인? 최근 세탁 세제의 트렌드다. 뭔가 헛다리 짚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한국소비자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세탁세제에 대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세탁 성능(53.0%), 안전성(21.9%), 경제성(9.5%) 순이었다. 세탁세제의 본질이 세탁 성능, 즉 우수한 세척력이라는 거다.
그렇다면 세탁세제는 본연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는가? 소비자들은 옷감의 오염을 말끔히 제거하기 위해서 세탁세제만 쓰지 않는다. 비누, 베이킹소다 등을 활용해 애벌빨래를 하고 있다. 인터넷에도 ‘옷에 묻은 오염 제거 팁’에 대한 게시물이 넘쳐난다. 대부분의 세탁세제가 소비자들의 니즈, 즉 ‘깨끗하게 빨렸으면 좋겠다’는 단순한 목적을 채워주지 못하고 있음을 드러낸다.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 세척 성능 최고 등급을 획득하다
이것은 ‘다우니 냄새 딥클린’이 소비자들의 근본적인 빨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최적의 제품인 이유다. 뛰어난 세척력으로 각종 오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물론, 세탁 후 상쾌한 향만 남기기 때문이다. 이는 실험결과로 입증됐다.
한국소비자원이 2023년 일반 세탁기용 액상형 세탁세제 제품 12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은 세 가지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 각 분야는 다음과 같다.
- 일상에서 묻을 수 있는 기름, 흙 등 오염
- 얼룩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혈액, 잉크 등의 오염물
- 인체에서 분비되는 피지 등의 오염물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거의 모든 오염이다. 그리고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은 모든 분야에서 당당하게 ‘우수’ 등급을 받았다. 차원이 다른 세척력을 입증한 것이다.
향의 명가 다우니, 꿉꿉한 냄새 잡는 데에도 효과적
물론 지속력 좋은 향으로 유명한 다우니답게 냄새 탈취 효과도 놓치지 않았다. 다우니 냄새 딥클린은 단순히 세제 향으로 냄새를 덮는 게 아니라 세탁 후에도 남아 있는 불쾌한 냄새의 원인인 ‘냄새 얼룩’을 제거한다. 섬유 속까지 침투하는 딥 클리닝 기술로 미세 얼룩을 깔끔하게 제거하여 세탁 후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다.
아무리 세탁세제에 여러 특징이 등장한다 해도 본질은 ‘뛰어난 세척 성능’에 있다. 180년 역사를 가진 다우니의 세탁 기술이 집약된 세제는 세척력과 향, 두 가지 모두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