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JAMESON)을 아시나요?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대표적인 제품이죠. 이 제품의 팝업스토어인 ‘제임슨 마당(JAMESON MADANG)을 홍대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제임슨은 작년에도 독특한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바 있죠. 이번에도 차별화된 컨셉의 팝업스토어로 ‘대세 위스키 브랜드’로서의 위상 강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서 팝업스토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는 큰 꿈까지 안고 있다고 하네요.
팝업스토어 이름인 ‘제임슨 마당’은 제임슨의 다양한 활동을 모여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인 ‘Widen The Circle(너의 세상을 넓혀봐)’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제임슨 마당의 내부 전체 공간은 ‘제임슨 바’를 컨셉으로 잡았다고 합니다. 2층에 마련된 스테이지 공간에서는 콘서트, DJ퍼포먼스, 밴드 공연 등 매일 색다른 컨셉의 무대가 열립니다. 매주 목, 금, 토요일은 ‘제임슨 스테이지’를 통해 주차별로 라이브 버스킹, 밴드, 뮤지컬, 힙합 공연을 펼치고요. 랩퍼 블라세, 가수 문수진부터 밴드 오티비(OTB), 인디 록 밴드 봉제인간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스키 제임슨으로 만든 하이볼을 물론 보틀 세트도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빵지순례’ 성지로 주목받는 ‘라라브레드’도 콜라보해서 제임슨과 페어링할 수 있는 맛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임슨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엠버서더와 바텐더가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있는 제임슨 증류소를 그대로 구현한 투어 프로그램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JAMESON DISTILLERY ON TOUR)는 제임슨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브랜드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위스키 재료인 몰트를 직접 만져보고, 숙성 단계에 따른 색과 향의 차이도 경험해 볼 수 있는 등, 마치 아일랜드의 제임슨 증류소에 직접 와 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죠.
이번 투어에서는 특별한 제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임슨 아일랜드 증류소에서 투어 후에만 만나볼 수 있던 ‘제임슨 디스틸러리 에디션’도 이번 팝업 오픈을 기념하여 한정 수량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특히 이 제품이 아일랜드 외에 다른 나라에서 선보이는 것은 최초라 하여 더욱 의미가 있겠네요.
‘제임슨 마당’ 팝업스토어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방문은 무료이고, 디스틸러리 투어나 칵테일 클래스 등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참가 비용 별도, 매주 월요일 휴무)
덧. 제임슨은 어떤 제품인가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모던 스피릿 제임슨은 최상의 맥아와 몰트로 완성되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위스키입니다. 2023년 7월 가수 크러쉬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죠. 특히 크러쉬가 제임슨을 위해 직접 프로듀싱한 〈너의 세상을 넓혀봐〉 음원은 제임슨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임슨은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권장합니다.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책임음주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성인 고객을 대상으로 음주 시 체내 수분 유지를 위해 자주 마셔야 하는 물을 제공하는 한편, 책임 음주 수칙을 알릴 계획입니다.
※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