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호캉스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수영장, 거기에 워터파크까지 있다면 더할 나위 없다. 아이와 함께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주목하자! 아이 친화적인 시설을 갖춘, 국내 워터파크 리조트 5곳을 소개한다.
롯데리조트 속초
롯데리조트 속초의 객실은 총 300개가 넘지만, 휴가철에는 발 빠르게 예약해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리조트 내에는 사계절 내내 운영되는 워터파크와 로컬 서점인 문우당, 속초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루프탑 펍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워터파크는 실외와 실내로 나뉘어져 있으며, 특히 실내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유수 풀이 있다. 롯데리조트 속초는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인피니티풀 수영장도 유명하다.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제주 신화월드에는 총 4개의 호텔이 모여있다. 그중 신화관은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가족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프리미엄 리조트이다. 제주도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리조트로 아시아 최초로 도입된 워터 슬라이드도 있다. 워터파크 옆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테마파크, 가족 공원 등이 있어 하루 종일 놀기 좋다.
워터파크와 함께 꼭 즐겨야 하는 건 신화관의 시그니처 수영장 ‘스카이풀’이다. 사계절 온수 인피니티 풀로 아름다운 제주 남서부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2개의 자쿠지, 체온 유지실, 프라이빗한 카바나가 있어 해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신화관의 객실은 전반적으로 우드톤의 가구, 심플한 벽지와 장식으로 세련된 감각의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여수 라테라스 부티크 리조트 & 스파
여수 바다와 맞닿아 있는 듯한, 대규모 단지의 리조트다. 최근 워터파크를 재단장하며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을 갖췄다.
워터파크 내에는 어른 전용 풀, 키즈풀, 자쿠지 스파, 실내 수영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외 바베큐장 등 리조트 내 놀거리가 다양하다. 투숙객이라면 할인된 가격으로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고, 종일권과 반일권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합리적이다.
휘닉스 평창 리조트
휘닉스 평창은 호텔, 콘도, 워터파크, 스키 등 다양한 휴양시설이 모여있는 종합 리조트다. 특히 워터파크 ‘ 휘닉스 블루캐니언’은 1등급 수질의 천연광천수를 사용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유수 풀이 있고,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트렉션을 갖췄다. 그 외 골프, 루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태기산 둘레길 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여름휴가를 온전히 보내는 가족 여행객들이 많다.
작년 여름 일부 객실은 풍경까지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 오픈했다. 통창과 우드톤의 인테리어로 한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마지막으로 강원도 리조트의 터줏대감,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를 소개한다. 취사가 가능한 객실이 있어서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 숙소로도 제격이다. 온돌룸, 캐릭터 키즈룸 등 컨셉에 맞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의 ‘설악 워터피아’ 또한 어린이 친화적인 워터파크다. 야외 파도 풀, 워터슬라이드, 실내 사우나 등의 시설이 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어트랙션도 갖췄다. 저녁에는 스파 시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