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은 베트남의 가장 남쪽, 일명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리는 휴양지다. 몰디브보다 훨씬 저렴하게 휴양형 리조트와 스파를 예약하고, 프라이빗 비치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푸꾸옥 여행은 여름철 우기를 지나 가을부터 봄이 가장 좋다. 때마침 제주항공에서 10월 말부터 푸꾸옥 직항편을 재운항한다는 반가운 소식도 있으니, 미리 준비해 보자! 프라이빗 비치가 있고 후기 좋은 푸꾸옥 리조트 5곳을 추천한다.
리젠트 푸꾸옥 풀빌라
Regent Phu Quoc
2022년 4월 오픈한 신상 리조트로, 푸꾸옥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숙소로 주목받고 있다. 휴양을 컨셉으로 푸꾸옥 여행을 떠난다면 리젠트 풀빌라가 제격이다. 체크인하면 웰컴 기프트로 샴페인과 다과를 주며 스파, 피트니스, 요가 등 웰니스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다. 프라이빗 비치, 메인 풀과 인피니티 풀이 있으며, 빌라 객실엔 프라이빗 풀도 있다. 객실은 스위트룸 또는 독채 빌라로 되어 프라이빗하게 휴양하기 최적의 숙소이다.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리조트
Premier Village Phu Quoc Resort
요즘 허니문으로 푸꾸옥 여행을 떠나는 신혼부부에게 인기 있는 숙소다. 모든 객실은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는 독채 빌라 형태다. 침실과 넓은 거실이 분리되어 있으며, 다이닝룸까지 갖췄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보이는 인피니티풀이 유명하고, 프라이빗 비치에서는 카약, 패들 보트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베트남 현지식 메뉴들과 한식, 양식 등 뷔페식으로 제공한다.
빈펄 리조트 푸꾸옥
Vinpearl Resort
빈펄 리조트는 아이와 함께 푸꾸옥 여행하는 가족 숙소로 추천한다. 리조트 안에 야외 수영장은 물론 사파리, 워터파크, 골프장, 아쿠아리움 등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 많다. 만 3세 이하의 어린이 1명은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숙박이 가능하며, 투숙하는 동안 키즈 클럽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린 베이 푸꾸옥 리조트 & 스파
Green Bay Phu Quoc Resort & Spa
그린베이 리조트는 푸꾸옥의 서쪽, 석양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숙소다. 객실은 방갈로 형태로 체크인하는 재미가 있다. 햇살이 들어오는 야외 욕조, 프라이빗 풀이 있는 객실 등 컨셉은 조금씩 다르며, 객실이 총 100개가 안 되는 프라이빗 리조트다. 프라이빗 비치에서는 스노클링을 할 수 있고, 추가 요금을 내면 숲속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아직 한국인에게는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게 푸꾸옥 여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카이마리조트
Camia Resort
도심에서 떨어져 한적한 옹랑 마을에 위치한 카미아리조트는 베트남 전통 건축 양식이 녹아 있는 목조 건물이다. 현지의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4성급 가성비 리조트다. 프라이빗 비치와 야자수가 어우러진 정원이 아름답다. 대나무 숲을 산책하고 비치 풀과 인피니티풀에서 수영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노을 지는 시간엔 객실의 발코니에서 맥주 한잔을 마시며 여유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