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산토리니, 피지섬과 함께 세계 3대 선셋 명소로 알려진 대표적인 휴양지다. 워터프론트, 탄중아루 비치 등 핑크빛 일몰이 만드는 낭만적인 분위기 때문에 커플 여행과 신혼여행지로 주목받아 왔다. 코타키나발루의 선셋과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숙소 5곳을 소개한다.
보르네오 비치 빌라
Borneo Beach Villas
보르네오 비치 빌라는 핑크빛 일몰을 숙소에서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숙소다. 해변을 따라 수십 채의 빌라가 이어지는 빌라형 리조트로, 빌라 앞엔 바다가 펼쳐지고 뒤로는 나무와 숲이 있어 코타키나발루의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전용 수영장과 해변으로 바로 연결되는 투 베드룸 비치프론트 빌라 객실이 인기가 많다.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 호텔
Hyatt Regency Kinabalu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 호텔은 5성급 호텔답게 현대적인 객실과 다양한 파인 다이닝을 보유하고 있다. 해변 앞에 자리해 아름다운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은 이 호텔의 인기 부대시설이며, 해 질 녘까지 야외에서 수영을 즐기기 좋다. 공항에서 15분 거리, 선데이 마켓과 센트럴 마켓 등 관광명소와 가까운 편리한 곳에 자리 잡고 있다.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
Nexus Resort & Spa Karambunai
온전한 휴식을 원한다면 공항에서는 조금 떨어져 푸르른 자연에 둘러싸인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를 추천한다. 3개의 수영장과 전용 비치, 골프 코스, 스파를 갖추고 있으며 현지 식재료로 만든 로컬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제공하며 전망은 오션뷰와 가든뷰로 나뒨다.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Le Méridien Kota Kinabalu
코타키나발루의 대표 선셋 명소인 워터프런트 바로 앞에 자리한 5성급 호텔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다. 복층형과 투 베드룸 객실도 보유하고 있는 숙소라 커플 여행은 물론,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워터프론트의 선셋 뷰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이 대표 부대시설이며, 풀장 옆으로 선베드와 카바나가 갖춰져 있다.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Kota Kinabalu Marriott Hotel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시내 중심에 있어 맛집과 편의시설 접근성이 좋은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이다. 워터프론트와 이마고 쇼핑몰, 필리핀 마켓 등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파노라믹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시그니처 부대시설이며, 바다와 선셋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바도 인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