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숙소 메타서치 플랫폼 ‘올스테이(Allstay, 대표 조현수)’가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아시아 최초로 트립어드바이저 플랫폼 경유 호텔 정보 제공 솔루션(Hotel Affiliate Solution)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숙소 예약 가격 비교 플랫폼 중 유일한 한국 기업인 올스테이가 가진 마켓 잠재력과 글로벌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의 방대한 콘텐츠를 공유하며 두 플랫폼의 시너지를 노리는 것. 올스테이는 트립어드바이저와의 제휴를 통해, 숙소 선택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양질의 숙소 정보와 리뷰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올스테이와의 제휴를 통해 한국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올스테이는 숙소 메타서치 플랫폼 중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COVID 19 팬데믹으로 여행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한국의 로컬 플레이어로서의 강점을 발휘, 국내 시장에 집중해 위기를 극복했다. 국내 호텔과의 직접 계약을 통해 차별화된 호텔 패키지를 선보이고, 숙박 예약업 최초로 포털 쇼핑 라이브 플랫폼에서 호텔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며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꾀하고 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약 800만 개의 숙박과 항공, 맛집, 관광지에 대한 약 10억 건의 리뷰 콘텐츠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플랫폼으로, 전 세계 43개 시장, 22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철상 트립어드바이저 아태지역 콘텐츠 제휴 총괄 매니저(Associate Director, Partnerships, APAC)는 “이번 제휴로, 올스테이 고객들이 트립어드바이저 플랫폼의 호텔 가격 비교는 물론, 전 세계 여행자들이 남긴 솔직한 리뷰와 생생한 사진을 통해 최적의 호텔을 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스테이 이승용 세일즈 팀장(Director, Sales & Partnership Team)은 “글로벌 No.1 여행 콘텐츠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와의 제휴를 통해 올스테이 고객들에게 가격 비교는 물론 리뷰와 풍부한 숙소 정보까지 제공하게 되었다. 이는 메타서치 플랫폼으로서 올스테이가 한층 더 도약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