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상쾌한 자연의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노천 온천부터,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초호화 시설을 자랑하는 국내 온천 리조트 추천 장소를 소개하려 한다. 이맘때부터 따스한 봄이 되기 전까지 가기 좋은 온천 리조트에서 이른 추위까지 함께 날려 보내보자!
1. 리솜 포레스트
‘포레스트 리솜’은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도록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다. 단지 내에서는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설모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모든 객실에서는 아름다운 마운틴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직접 요리해서 먹는 취사는 불가능하니 근처 맛집 음식을 포장해 오는 걸 추천한다. 이외에 9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해브나인 스파를 갖추었다. 특히 숲과 하나가 된 듯 야외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풀은 사계절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2. 덕구온천리조트
‘덕구온천리조트’는 국내 유일한 자연 용출 온천이다. 산속에서 자연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온천수는 최고의 수질을 자랑한다. 덕구 온천 리조트는 스파월드와 노천온천, 액션 스파, 테라피, 대온천장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객실은 리조트 타입과 호텔 타입으로 나뉜다. 리조트 객실은 스탠다드, 스위트, 패밀리로 구분된다. 스위트 타입은 복층, 히노키, 키즈룸 등 다양한 테마를 갖춰 취향과 인원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3. 아일랜드 리솜
‘아일랜드 리솜’은 태안 해안국립공원 내에 있다. 꽃지 해수욕장과 바로 이어진 야외 비치 라운지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해 1박 2일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를 끌며, 특히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바다와 맞닿은 듯 이어진 야외 스파를 사계절 미온수로 운영한다. 따뜻한 물에 몸 녹이며 완벽한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겨보자. 아울러 6가지 테마스파와 셀프 사진관, 아일랜드 57 등 연인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모두 오션뷰 전망이며, 취사 가능 객실과 클린형 객실로 나뉜다.
4. 더앤리조트 양양
‘더앤리조트 양양’은 2020년 7월에 오픈해 최신식 시설과 자연 속에서 온천 스파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끈다. 압도적인 규모의 스파 시설로 유명하다. 1,200평 규모의 야외 스파 가든온과 자연 속에서 온천 사우나를 즐기는 듯한 스파온 온천 사우나를 구비해 비교해 가며 즐겨보길 바란다.
객실은 크게 디럭스와 스위트로 구분된다. 침대 구성에 따라 더블, 트윈, 온돌 등으로 다양한 객실을 제공하니 커플 여행이나, 우정 여행, 가족 여행에도 모두 편안하게 머무르기 좋다.
5. 소노벨 청송
‘소노벨 청송’은 주왕산 국립공원 주위에 위치한 자연과 휴양의 도시 청송군에 있다. 산 인근에 위치한 만큼, 푸른 소나무로 둘러싸여 숲캉스 하기 참 좋다. 깔끔한 외관과 객실 내부는 꾸준히 관리해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소노벨 청송의 가장 큰 자랑거리이자, 청송의 명물로 잘 알려진 솔샘온천을 꼭 방문해 보자. 솔샘온천은 온천 사우나와 야외 노천탕으로 구분돼 있다.
총 300여 개의 객실을 보유했으며 패밀리, 스위트, 스위트 플러스, 골드 스위트 순으로 등급이 나뉜다. 그 외에도 펫 동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객실은 조리가 가능한 취사형과 호텔형인 클린 타입으로 구분된다. 그 외에도 1층 로비에서 카페와 베이커리, 마트, 노래방, 게임장, 과수원 등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