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틱톡 팔로워, 한 달 안에 6만5천 명 얻는 방법

2020년 10월 8일 by OnlineBiz

틱톡(Tiktok)은 인스타그램 이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지인 Lucie가 틱톡 팔로워를 한 달 동안 6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얻었는데, 이에 대한 과정에 대해 캐쥬얼하게 대화로 나누고 질문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대화는 1시간 넘게 진행되었는데, 대화한 내용을 짧게 요약하여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 달 동안 65,000명을 얻기 위해 Lucie가 했던 과정

  1. 기본적인 원칙·공식을 따른다. 예를 들면 썸네일을 눈에 띄도록 만드는 것이다. 사실 나의 멘토를 통해 알게 된 공식이긴 하다. 그 멘토는 유튜브도 18개월 만에 90만 명 이상 구독자를 모았고, 틱톡에서는 5주 만에 15만 명 이상 팔로워를 모았다.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인플루언서다.
  2. 광고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3. 틱톡은 아직 유아기라 성장이 빠른 편이다. 그래서 성장하기 수월하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달리 틱톡은 사용자들이 꼭 비디오를 만드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경쟁이 좀 더 수월한 것 같다.
  4. 10초에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창의적으로 메세지를 어필할 필요가 있다.
  5. 카테고리를 정할 때, 이미 많이 퍼져 있는 주제들이 뭔지 알아보고 그것을 피한 틈새를 공략하는 게 성장하기에는 좋은 것 같다.
  6. 해쉬태그는 사용하지만, 충분한 사용량이 있는 해쉬태그인지 너무 경쟁률이 많지 않은 틈새 태그인지 확인 후 적절히 균형을 맞춰서 선택한다.
  7. 하루에 세 번 정도 동영상을 올리는데, 익숙해지면 30분 이내에도 1분짜리 6개, 아니면 더 짧은 비디오 여러 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8. 현재 나는 ‘매력을 통해 끌어당기는 법칙’에 대한 비디오를 올리고 있다. 이 주제는 매우 틈새 시장이다. 한번은 팔로워들에게 미션을 주고 24시간 이내에 결과가 있으면 댓글을 달게 했다. 긍정적인 댓글들이 달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 포스팅을 보았다. 그 비디오 직전에는 팔로워가 900명 정도 있었다.
  9.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틱톡 업로드용 비디오를 찍는 것도 효과적이다.
  10. 소셜미디어 채널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얘기하자면, 채널의 성장 목표를 정한 뒤 업로드 양과 기타 다른 작업들의 작업량을 결정해야 한다. 빨리 크기를 원한다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할 어마어마한 작업량을 소화해야 한다. 많이 업로드할수록 유리한 게임이다.
  11. 항상 지금처럼 수월하게 뜨기는 힘들 것이다. 그러니 어떤 소셜미디어든 유아기일 때 먼저 노력하는 게 유리하다.
  12. 정말 진지하게 틱톡을 하길 원한다면, 나 같으면 좀 더 희생해서라도 하루에 대여섯 개의 비디오를 찍어서 30일 동안 꾸준히 올려볼 것이다. 그 후 어떤 결과가 있는지 보겠다.
  13.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누군가의 성공을 보고, “그건 그 사람이라서 성공한 거야”라는 생각은 버려라. 특출나게 잘나거나 예쁘지도 않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에서 뜨는 사례는 많다. 여러분도 언제든지 소셜미디어에서 갑자기 뜰 수 있다. 전략대로 실행하더라도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그 전략은 작동하지 않는다.

Lucie의 틱톡 및 다른 소셜미디어 계정을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로 들어가 보세요.

원문: OnlineBiz


함께 보면 좋은 글

  • ‘아무 노래 챌린지’, 아무 생각 없이 노는 게 최고라는 사실을 알아버린 사람들
  • 글로벌 영상 플랫폼 틱톡,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는 원동력은?
  • 내 끼가 전세계의 #챌린지 트렌드가 되는, #그시작은틱톡

Filed Under: SNS

필자 OnlineBiz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3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