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게 모시는 프로 잔소리꾼 되기 2
- 난이도: 중
- 예상 수익: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월 10–30만 원
금융회사만큼은 아니지만 여성, 특히 주부를 우대해 모시는 패널 프로그램도 있다. 바로 화장품이나 생활용품 분야다.
화장품 및 생활용품 회사
LG생활건강 화장품 모니터 요원
매월 12만 원 활동비와 모임 지원비 지급. 시제품 및 신제품 제공하며, 우수 회원에게 매월 소정의 제품 선물 제공.
- 모집 대상: 화장품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사람. 매월 3회 오프라인 정기 모임 참석 가능자.
- 모집 기간: 매해 5월 약 한 달간.
- 선발 방법: 엘슈머 웹사이트 방문, 회원 가입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모니터 요원 선발.
- 활동 기간 및 활동: 최소 6개월 이상. LG생활건강 화장품 품평 및 평가, 트렌드 조사 및 제품 사용 후기 작성 등 월별과제가 주어짐. 설문 조사 및 아이디어 제안.
이니스프리 그린프로슈머
13기째 운영 중인, 화장품계에서 나름 자리 잡은 소비자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다.
- 모집 대상: 총 3개 그룹으로 주부(30대–50대 여성), 대학생(20대 여성), 직장인(20–30대 여성)으로 선발. 월 1–2회 정기 모임 참석 가능자.
- 모집 기간: 8월 중 약 17일간
- 선발 방법: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이메일로 제출. 기초제품과 메이크업 부문 구분해 지원함. 서류 및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
- 활동 기간 및 활동: 9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8개월간. 이니스프리 본사에서 개최하는 오프라인 모임에서 제품 품평 및 설문조사, FGI 활동을 수행하며 온라인 미션, 제품 네이밍, 설문 조사 등의 스팟성 과제도 주어진다. 월 모임 참석자에 5만 원 상당의 주력 제품 증정, 월 모임마다 교통비 및 식사 지급, 프로슈머 활동 수료증 전달.
라이온코리아 Best Living 생활전문가
‘아이깨끗해’로 유명한 라이온의 소비자 모니터링 프로그램. 매월 소정의 활동비 및 활동 내용에 따른 추가 보상이 있다.
- 모집 대상: 만 25–48세의 전업주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정기 모임 참가 가능자.
- 모집 기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2주간.
- 선발 방법: 라이온 웹사이트 회원 가입 후, 우측 상단 ‘생활전문가 모집 공고’를 통해 지원. 서류 전형 및 면접 후 6월 초 합격자 통보.
- 활동 기간 및 활동: 6–11월까지 6개월간. 매월 1회 정기 모임 참석(서울 금천구 가산동 소재 연구소에서 실시), 가정 내 제품 품평.
식품 회사
풀무원 주부 모니터
50기가 넘게 활동 중일 만큼 역사가 있는 모니터 프로그램.
- 모집 대상: 만 25–49세의 자녀가 있는 전업주부. 서울/경기 지역 거주자로,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다른 식품 회사에 관련되지 않아야 함.
- 모집 기간: 6월 둘째 주 10일간.
- 선발 방법: 풀무원 웹사이트의 주부모니터 공지 페이지에서 주부모니터 지원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
- 활동 기간 및 혜택: 7–12월까지 6개월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 10–13시 정기 모임(서울 수서역 소재)에 참석해야 하며, 제품의 사용성 및 관능 평가, 광고 모니터링 등에 대한 의견을 낸다. 활동비 및 풀무원 제품을 발송해 지급한다. 활동비로 월 10만 원을 지급한다.
샘표 소비자 패널
활동 기간은 길지만 비정기적이다. 패널 선발 시 웰컴포인트(샘표 마켓 포인트) 1만 원을 지급하며, 본사 방문 조사 시 현금 3만 5,000원 지급, 가정 내 조사 시 샘표 마켓 포인트를 지급한다.
- 모집 대상: 서울 및 수도권, 영남 거주 1999–1961년생 남녀, 본인 또는 가족이 식품회사에 관련되지 않았으며, 동종업계 모니터 활동을 하지 않아야 함.
- 모집 기간: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2주간.
- 선발 방법: 샘표 웹사이트 내 소비자 패널 모집 공고에서 ‘패널 신청하기’ 버튼 누른 후 설문 형식의 지원서 작성 후 제출.
- 활동 기간 및 활동: 1–12월(1년), 본사 방문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테스트를 하거나 좌담회 형식으로 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눔. 집으로 제품을 배송받아 사용 후 온라인 설문 응답하는 가정 내 조사도 병행.
오뚜기 주부 모니터
주부만 대상으로 하며 제품 시식 평가 및 설문조사 등의 과제가 있다. 소정의 활동비와 제품을 제공한다.
- 모집 대상: 만 30–50세의 주부로 본인 또는 가족이 동종업계에 관련되지 않은 사람. 월 2회 모임(화요일 오전 시간대, 안양시 평촌동 소재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실시) 에 참석 가능하며 활발하게 SNS 활동하는 사람.
- 모집 기간: 모집 공고 후부터 11월 말까지.
- 선발 방법: 1차 서류 전형(웹사이트에서 모니터 지원서 및 제품 소견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 2차 관능 검사 실시 후 선발.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순 발표.
- 활동 기간 및 혜택: 1–12월까지 1년간. 제품 시식 평가 및 설문조사, 온라인 과제, 가정유치조사 및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소정의 활동비와 제품, 월간지를 제공한다.
가구 회사
현대 리바트 고객자문단
리바트 신제품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매장 환경/서비스 관련 점검 및 개선 활동을 한다.
- 모집 대상: 30대–40대 여성, 서울 및 수도권 거주 우대.
- 모집 기간: 11월 중순, 2주간.
- 선발 방법: 리바트 웹사이트의 고객자문단 페이지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활동 기간 및 혜택: 12월부터 다음 해 10월까지 11개월간. 활동 참여 및 수행 역량에 따라 차등 혜택을 제공한다. 1인 연간 최대 120만 원 활동비 지급.
홈쇼핑
롯데홈쇼핑
설문조사 및 모니터링, SNS 홍보 등을 담당하는 온라인 평가단과 정기 간담회 참석하고 신상품을 평가하는 오프라인 평가단을 함께 선발한다.
- 모집 대상: 만 20–50세의 남녀 고객. 온라인 커뮤니티, SNS 활동 중요.
- 모집 기간: 7월 마지막 주 10일간.
- 선발 방법: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8월 말 발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지원서, 제안서 등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
- 활동 기간 및 혜택: 9월부터 다음 해 8월까지 1년간. 온라인 평가단의 경우 총 93명을 선발하며 활동비 월 4만 원(기본+추가)에 분기별 우수 활동자는 분기 10만 원 포상함. 오프라인 평가단의 경우 총 7명을 선발하며, 기본 활동비 30만 원에 쇼핑 지원금 20만 원, 그 외 신상품 체험 및 방송 상품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고객 모니터
온라인으로 활동하는 고객 평가단과 오프라인으로 활동하는 고객 모니터의 두 그룹으로 운영한다. 모니터의 경우 월 70만 원 상당의 활동비와 직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모집 대상: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 및 SNS 활용, 문서 작성이 용이한 전업주부.
- 모집 기간: 2월 중 약 20일간.
- 선발 방법: 현대홈쇼핑 웹사이트의 모집 공고에서 고객 모니터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방송 모니터링 양식을 다운받아 제출하고, 고객서비스 또는 모바일 개선 제안 사항 등을 PPT 형식으로 제출.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 활동 기간 및 혜택: 3월부터 다음 해 2월 말까지 1년간. 고객 평가단 활동 관리 및 서포터 역할을 하면서 방송/상품/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월 1–2회 간담회 및 미팅에 참석하며 매월 활동비로 현금 50만 원과 H포인트 20만 원을 제공한다. 직원 할인 혜택 10%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