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Facts.FM의 ‘10 Unexpected Uses for Coca-Cola’와 karapaia의 ‘コーラは飲むだけじゃない。暮らしに役立つ10のライフハック’를 번역해 교차 편집한 글입니다.
1. 녹 제거
하룻밤 콜라에 집어넣었다 다음 날 아침에 닦아내면 된다. 도금된 제품은 천에 콜라를 묻혀서 원을 그리듯 닦아낸다.
2. 찌든 기름때 제거
얼룩진 부분을 콜라에 넣은 후 잠시 두었다가 세탁기에 세제를 넣고 세탁한다. 기름이나 피 같은 찌든 때도 사라지고 냄새도 제거 가능하다. 다만 너무 오래 놓아두면 콜라 색이 물드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중성세제를 희석한 세척액을 천에 묻혀서 위에서 두들기면 된다.
3. 벌레, 해파리에 물렸을 때 진통 완화
콜라는 벌레에 물렸을 때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모기나 벌에 물렸을 때 치료제가 없다면 일단 콜라를 바른다. 해파리, 가오리에게 쏘였을 때의 통증에도 효과가 있다.
4. 체취 제거
콜라 한 캔을 몸 전체(특히 냄새를 제거하고 싶은 부위)에 끼얹은 다음 씻어내면 냄새가 사라진다고 한다. 콜라에 함유된 허브가 체취를 씻어낸다고. 머리에 뿌리면 머리카락을 매끄럽게 하는 트리트먼트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스컹크 등 강렬한 짐승 냄새 제거도 가능하다. 콜라 한 캔과 비누 하나를 양동이 하나 분량의 물에 녹인 뒤 스컹크에게 당한 부위를 씻는다. 이 효과를 더 강하게 만들고 싶으면 과산화수소와 중조도 같이 넣어주면 좋다. 스컹크 냄새가 본인에게 옮았다면 냄새나는 부분에 콜라를 끼얹은 뒤 물로 씻어낸다.
5. 유리창의 성에 및 물때 제거
집이나 자동차의 창문에 붙은 성에에 콜라를 뿌리고 몇 분 기다리면 그냥 긁어낼 때보다 훨씬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콜라는 욕실의 창문이나 거울에 부착된 물때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콜라에 적신 걸레로 닦아내면 물때가 깨끗하게 제거된다. 다만 콜라에 포함된 당분이 잔류물로 남는 경우가 있으므로 완전히 닦아내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6. 위의 복통 진정
개인차는 있지만 콜라에는 위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얼음을 넣지 않은 콜라는 구토감이나 설사에도 좋다고 한다. 목젖 부위의 통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미국에서는 감기를 앓으면 콜라나 세븐업을 마시도록 권한다고 한다. 다만 늘 마신다고 해서 감기에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니니 착각하지 말도록.
7. 화장실 청소
청소 전 변기에 콜라를 부어둔다. 때가 떨어져나오길 기다렸다 청소한다. 문지르는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8. 냄비의 검댕 제거
냄비나 프라이팬의 검댕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그럴 때 타버린 부분이 안 보일 정도로 콜라를 넣고 약한 불에 올린 뒤 끈적거릴 때까지 수분을 날린 뒤에 식혀서 닦아내면 검댕을 제거할 수 있다.
9. 머리카락의 껌 제거
껌이 달라붙은 부위의 머리카락을 콜라에 몇 분간 담가둔다. 그 후 천천히 껌을 떼어낸다. 시간은 걸리지만 머리카락을 자르기 싫은 사람에게 권한다.
10. 말벌 등의 해충 구제
캠프에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 싶을 때, 근처에 뚜껑을 딴 콜라를 놓아두면 좋다. 대부분의 벌레, 특히 말벌은 콜라의 달콤한 성분을 좋아하므로 집중적으로 몰려들어 사람에게 오지 않는다. 그 콜라는 나중에 마시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외에도 얕은 접시에 콜라를 따라 정원에 놓아두면 달팽이나 민달팽이 등을 구제할 수 있다. 이들 생물은 콜라를 마시면 죽어버린다고 한다. 실제로 인도에서는 콜라를 농약 대신 사용한다고.
11. 창문 청소
코카콜라에는 구연산이 들어있어 유리창 세척 효과가 뛰어나다. 이는 귤이나 레몬 등이 포함된 유리창 세정제의 기능과 같다. 특히 묵은 때가 덕지덕지 붙은 유리창에 효과가 뛰어나다. 천에 적셔 끈적한 물체가 달라붙지 않도록 닦아내면 된다.
burberry outlet onlineCallaway X SERIES GEMS BLAN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