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따라, 유행 따라 떠나는 여행의 시대는 끝났어요! 각자의 테마와 개성에 맞는 호텔과 리조트를 선택하는 스마트한 여행을 해볼까요? 가격이면 가격, 시설이면 시설, 위치면 위치, 또 서비스면 서비스, 모든 것을 꼼꼼히 비교해 보고 ‘어떻게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가성비 최고의 호텔을 찾아내고야 마는 알뜰 여행자들은 여기를 주목하세요.
무조건 아끼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에요. 꼭 필요한 곳에 돈을 쓰기 위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곳에서 비용을 절약하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합니다. 합리적인 지출을 위해 먼저 체크할 것은 일정이에요. 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 괌에 도착하거나 떠나는 여행자라면 당일 숙소에서 머무는 시간이 짧아 부대시설을 이용하기도 어려우니 실속형 호텔과 리조트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의 테마도 함께 살펴보면 좋아요. 다양한 액티비티와 쇼핑, 투어 프로그램 등에 집중하기 위해 숙소에 머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을 때도 숙소에 큰 비용을 들일 필요 없어요. 여행은 결국 선택의 연속이랍니다.
더 로열 오키드 괌 호텔
The Royal Orchid Guam Hotel
실속파 여행자들을 위한 중저가 호텔의 교과서! 여행 일정이 짧고 예산도 빠듯하지만, 괌에서 즐길 거리는 많고 많은 당신. 어쩌면 리조트 수영장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한때는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더 로열 오키드 괌 호텔을 눈여겨봅시다.
호텔 특유의 정갈함, 화려하진 않지만 단정한 객실,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 아주 ‘착한’ 요금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자에게 ‘가뭄의 단비’가 되어주는 곳. 더 로열 오키드 괌 호텔을 만나보아요.
- 626 Pale San Vitores Rd, Tumon, 96931 괌
체크 포인트 1
이토록 알뜰할 수 있을까요? 저렴한 숙박비를 자랑하는 깔끔한 객실 204개의 깔끔한 객실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호텔 로드’라 불리는 페일 산 비토레스 로드(Pale San Vitores Road)를 사이에 두고 투몬 베이와 떨어져 있지만, 먼발치에서나마 일부 객실(Partial/Deluxe Ocean View)에서 투몬 비치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조망을 포기하고 최저가 객실을 찾는다면 10만 원 이하의 스탠더드 룸(Standard Twin/King)을 선택하면 돼요. 호텔 중앙에는 아담한 아웃도어 풀이 있는데, 패밀리 룸(Family Room)이나 이그제큐티브 패밀리 룸(Executive Family Room)의 발코니에서 풀로 곧장 이어집니다. 성인 4명과 아이 2명이 함께 묵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의 객실은 가족 여행자에게 제격.
체크 포인트 2
입맛에도 맞고 가격도 합리적인 다이닝 레스토랑 토니 로마스(Tony Roma’s), 카프리초사(Capricciosa) 등 우리 입맛에도 잘 맞고 가격도 합리적인 레스토랑이 호텔 내에 입점해 있어요. 짧지 않은 여행에 한국 음식이 그립다면 갈비 하우스(Calvi House)를 찾아가 봅시다.
체크 포인트 3
도보 단 8분, K마트가 내 손안에 있다 24시간 문을 여는 초대형 슈퍼마켓 K마트까지 걸어갈 수 있는 거리. 위치 좋기로 소문난 투몬의 값비싼 호텔과 리조트들도 결코 가지지 못한 이점을 더 로열 오키드 괌 호텔이 보유하고 있는 셈입니다. 예산을 아껴 숙소도 최저가로 고르고, 렌터카도 따로 대여하지 않는 여행자들이라면 바로 이 점을 눈여겨보아야 해요.
힐튼 괌 리조트 & 스파
Hilton Guam Resort & Spa
럭셔리 호텔 브랜드 ‘힐튼’을 실속 있게 만나볼까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특급 호텔 브랜드이지만 다른 나라, 다른 도시보다 합리적인 요금으로 만나볼 수 있는 힐튼 괌 리조트 & 스파. 투몬 중심에서 살짝 떨어져 있어 한국 여행자들이 많이 찾지는 않지만, 오히려 한적해서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요.
레드 구아한 셔틀버스의 투몬 셔틀 노선을 이용하면 호텔 입구에서 투몬 중심이나 주요 쇼핑몰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카운터에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편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과 키즈 프로그램을 수시로 운영하므로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에게도 좋겠죠?
- 202 Hilton Road Tumon Bay, Tamuning, 96913 괌
체크 포인트 1
타시 클럽까지 취향대로 선택하는 다양한 객실 힐튼 괌 리조트에서는 프리미어 타워(Premier Tower), 메인 타워(Main Tower), 타시 클럽(Tasi Club) 등 총 3개의 객실동을 운영합니다. 각 동마다 객실의 콘셉트가 달라 취향에 따라 원하는 객실을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곳은 메인 타워의 오션 뷰 룸(Ocean View Room). 투몬 베이와 힐튼 괌 리조트의 수영장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은 물론이고, 객실 바닥을 타일로 마감해 카펫의 미세먼지나 오염을 걱정하는 이들에게 특히 사랑받는답니다.
가장 최근에 지어진 프리미어 타워에서는 조금 더 스타일리시하고 젊은 분위기의 객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최근의 트렌드에 발맞춰 욕실의 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며 ‘호텔 속의 호텔’이라는 콘셉트로 독립적인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시 클럽은 다른 두 타워에 비해 객실 수가 적은 편이라 조용한 분위기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어 특히 허니문 여행자들에게 인기 만점.
체크 포인트 2
투몬 베이가 한눈에 들어오는 메인 풀, 액티비티 풀, 인피니티 풀, 키즈 풀 그리고 자쿠지까지, 크고 작은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선베드도 비교적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 기다리거나 붐빌 걱정 없이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인피니티 풀은 힐튼 괌 리조트의 자랑거리.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투몬의 바다 풍경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고, 수심도 깊지 않아 커플이 분위기를 내기에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손색없습니다. 수영장에서 몇 계단만 내려가면 바로 투몬 비치가 펼쳐지는데, 드넓은 모래사장은 없지만 수중 환경이 좋아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수심이 얕고 산호가 많아 투명한 바닷물 속에서 색색의 열대 어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영에 자신 있는 여행자라면 바로 옆 이파오 비치파크(Ypao Beach Park)까지 헤엄쳐 가보는 것도 좋아요.
체크 포인트 3
괌에서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는 시푸드 레스토랑, 피셔맨즈 코브 신선한 바다 내음이 코를 자극하는 피셔맨즈 코브(Fisherman’s Cove)는 바닷가재, 머드크랩, 새우, 관자, 굴 등 쇼케이스에 진열된 신선한 해산물을 고르면, 즉석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해 줘요.
해산물은 저울에 달아 그램(g) 단위로 가격을 매기는데, 특급 호텔 레스토랑인데도 부담 없는 가격을 자랑합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가득 넣은 쉬림프 파스타(Shrimp Pasta, $25+10%), 해산물과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믹스드 그릴 콤보(Mixed Grill Combos, $55+10%)는 특히 인기 메뉴이니 한번 드셔보세요. 투숙객의 경우 룸 차지로 식사 비용을 결제하면 총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레오팰리스 리조트 마넹곤 힐스 괌
LeoPalace Resort Manenggon Hills Guam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라고 합리적인 가격에 놀라는, 괌 중심부에 위치한 대규모 종합 리조트. 호텔은 물론 콘도미니엄과 리조트 등 다양한 유형의 객실, 총 36홀의 거대한 골프 코스, 서로 다른 매력을 갖춘 3가지 유형의 풀, 야구와 축구, 수영과 육상 훈련이 가능한 종합 훈련장까지 모두 갖춘 리조트예요.
실제로 어마어마한 규모는 여의도 면적의 2배에 달하고, 괌 전체 면적의 1%를 차지합니다. 괌 중심부 투몬 지역과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대시설과 다양한 타입의 객실, 무엇보다 ‘착한’ 요금 때문에 가성비 갑 of 갑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예산은 빠듯하지만 일정이 길고 렌터카를 이용할 계획인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인 레오팰리스 리조트 마넹곤 힐스 괌을 샅샅이 파헤쳐 봅시다!
- 221 Lake View Drive, Yona, 96915 괌
체크 포인트 1
호텔과 리조트, 콘도미니엄이 한데 모였어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625개의 객실 벨베데레 호텔 동과 4개의 콘도미니엄 동까지 5개의 숙박동에 총 625개 객실이 빼곡히 들어찬 레오팰리스 리조트.
탁 트인 마넹곤 호수를 마주한 벨베데레 동에는 트윈 룸(Belvedere Superior/Deluxe Twin)과 함께 스위트룸(Belvedere Executive/Presidential Suite)이 있으며, 라 쿠에스타 B동에는 간단한 주방 시설을 둔 트윈 룸(La Cuesta Comport Twin), 라 쿠에스타 C, D, E동에는 여러 명이 함께 묵을 수 있도록 주방과 거실이 포함된 1~3베드룸 객실이 있습니다.
커플이나 친구와 함께라면 편안하게 호텔 객실이 있는 벨베데레 동에 묵으면 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주방 시설을 보유한 라 쿠에스타 동의 트윈 룸이 제격이에요. 단순한 커넥팅 룸 이상의 콘도미니엄 타입 객실은 최대 6명까지 묵을 수 있으니, 대가족 여행이나 단체 모임 여행에서 빛을 발하는 곳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어요.
체크 포인트 2
국가 대표도 선택한 곳! 다양한 운동 시설과 부대시설 사계절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괌은 여러 종목의 국가 대표와 프로 구단이 동계 전지훈련으로 자주 이용하는 리조트입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를 비롯해 프로 축구 FC 서울과 프로 야구 삼성 라이온즈도 이곳에서 전지훈련을 했어요. 전문 운동 시설과 함께 볼링장, 포켓볼장, 스크린 골프장 등을 운영해요. 요금은 별도지만 일반 투숙객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체크 포인트 3
호수와 어우러진 다양한 타입의 풀 규모가 큰 만큼 3개 구역에 서로 다른 콘셉트의 풀이 자리 잡았습니다. 마넹곤 호수와 벨베데레 동 사이에 위치한 벨베데레 풀은 워터 슬라이드, 키즈 존이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로 늘 붐비며 활기가 넘쳐요.
조금 여유로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라 쿠에스타 풀을 이용해보세요. 휴양지의 여유로움을 만끽하며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랍니다. 다른 리조트와 호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워킹 풀과 50미터 레인을 보유한 워킹 & 스위밍 풀은 레오팰리스 리조트만의 자랑거리. 죽 뻗은 레인을 자유로이 유영할 수 있으니, 수영에 자신 있는 여행자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체크 포인트 4
시내와 떨어졌다고 이동 걱정하지 말아요. 편리하게 이용하는 무료 셔틀버스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는 투숙객들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레오팰리스 리조트와 더 웨스틴 리조트(The Westin Resort Guam) 사이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요.
레오팰리스 리조트 출발 편은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총 13회 운행하며, 일부 버스는 투몬 샌즈 플라자(Tumon Sands Plaza)와 T갤러리아(T Galleria)를 경유합니다. 더 웨스틴 리조트 출발 편은 오후 2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총 9회 운행.
그 외에도 레오팰리스 리조트와 괌 프리미어 아웃렛(Guam Premier Outlets), 레오팰리스 리조트와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Chamorro Village Night Market) 사이에 유료 버스도 운행하니, 렌터카 없이도 편안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원문: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괌(2019-2020)』에서 발췌·재구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