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볶이는? 바로 학창 시절, 학교 앞에서 먹었던 떡볶이죠. 오늘은 학교 앞 떡볶이 맛집 10곳을 소개할게요.
깜보분식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 25-12
수원 팔달구 북수동에 위치한 깜보분식. 딱 봐도 맛집 분위기가 느껴지시죠? 무려 2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해요. 깜보분식 근처에는 상일 상업 고등학교/매향 여자 정보 고등학교 등 많은 학교가 위치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쭉 사랑받아온 분식집이랍니다.
이 사진들을 보다 보면 마치 1990년대 과거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떡볶이 가격을 보면 더욱 놀라실 거예요. 즉석 떡볶이 1인분 가격이 무려 2,000원. 하지만 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해 4,000원에 즐긴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고추장과 짜장 라볶이 메뉴가 있어요. 대표 메뉴인 짜장 라볶이는 고추장 맛이 거의 나지 않는 춘장 맛의 떡볶이에요. 2인분이니 라면 사리도 당근 2개. 자극적인 떡볶이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랍니다. 즉석 떡볶이를 먹고 나면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1,500원이면 맛있는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면동떡볶이
-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552-4
면동 초등학교 바로 앞에 있는 면동 떡볶기. 면동 떡볶이 아니죠. ‘면동 떡볶기’입니다. 간판부터 귀여움이 물씬 풍겨요. 1993년에 문을 열어 줄곧 초등학생들한테 사랑받아온 곳이에요.
이곳에선 달짝지근한 짜장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요. 사리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라면 사리, 쫄면 사리, 야끼 만두, 꼬마김밥까지. 추가로 500원만 있다면 컵 떡볶이도 맛보실 수 있어요. 아이들이 먹기 좋게 양념 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달달한 맛이에요. 옛날 그 맛이 그립다면, 이곳으로 향해보세요.
미림분식
-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298-3
미림여고의 전설의 떡볶이집을 아시나요? 바로 미림분식입니다. 무려 3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해요. ‘식샤를 합시다’ 등 영화, 방송 촬영을 많이 진행했다고 해요. 이곳의 즉석 떡볶이는 집에서 몇 년 묵은 집 간장을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국산 재료와 천연 조미료만을 음식에 사용한다고 해요.
빨간 떡볶이 메뉴가 메인이고, 100% 춘장을 사용한 짜장 떡볶이도 판매해요. 빨간 양념의 떡볶이는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그런 맛. 떡볶이뿐 아니라 매콤새콤한 쫄면도 맛있다니, 참고해주세요.
상아탑즉석떡볶이
- 서울시 금천구 시흥 5동 263-15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상아탑즉석떡볶이를 소개합니다. 동일 여자 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합니다. 비주얼을 보시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즉석 떡볶이로 1인분에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해요. 야채를 듬뿍 담아 나오며 지글지글 보글보글 졸여서 먹으면 감격이 절로 나오는 맛입니다. 매일 아침 여러 재료를 갈아서 이 집만의 특수 양념장을 만든다고 해요. 매콤하지만 전반적으로 맛이 순해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인기 사이드 메뉴 중 하나는 바로 ‘무생채’. 떡볶이를 먹을 때, 단무지를 반찬으로 주는 것처럼 직접 만든 무생채를 내어줘요. 맛있게 먹는 팁이 있다면, 즉석 떡볶이에 무생채를 감싸 드셔 보세요. 독특하면서도 색다른 맛에 자꾸 손이 갈 거예요. 또 인기 메뉴 중 하나는 쫄면. 빠알간 양념장이 매콤달큰해 떡볶이와 곁들여 먹기 좋아요.
여러분, 즉석 떡볶이는 ‘볶음밥’입니다. 냄비로 밥을 지어 고슬고슬한 맛이 좋아요. 꼭. 계란을 남겨서 볶음밥에 계란을 으깨어 드시길 추천해요.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볶음밥을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숭덕분식
- 서울시 성북구 정릉동 162-23
다음은 4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숭덕 분식을 소개해요. 서울 숭덕초등학교 바로 앞에 있어요. 1977년에 오픈했다고 해요. 즉석 떡볶이의 가격은 3,000원. 그 외에도 순대, 튀김, 오뎅 등 분식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뉴를 만나볼 수 있어요.
매콤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도 느낄 수 있는 즉석 떡볶이. 적당한 감칠맛이 기분 좋게 만들어줘요. 기본 당면 사리와 라면 사리가 어우러져서 함께 먹는 떡볶이 맛이란. 그야말로 행복이죠. 떡볶이 다 드신 후에 떡꼬치 혹은 핫도그로 마무리해주시면 ‘참 완벽한 식사였다’ 하실 거라 장담합니다.
엄마손떡볶이
- 서울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324-46
다음은 명지대 근처에 있는 떡볶이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명지대 근처에는 이정희떡볶이 Vs. 엄마손떡볶이 이렇게 두 가게가 서로 마주 보는데, 소개할 곳은 바로 엄마손떡볶이입니다. 명지대 학생분들이시라면 모를 리가 없으실 거예요.
이곳의 떡볶이 특징은 바로 ‘카레 향’이에요. 카레를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지만, 매콤하면서도 은은한 카레 향과 맛이 중독성 있어요. 말랑말랑한 밀떡에 스며든 양념장까지. 밀떡과 독특한 양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해요.
영동떡볶이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58-11
다음은 서울 역삼동, 한티역 근처에 있는 영동떡볶이를 소개합니다. 80세 넘은 할아버지께서 40년 넘는 세월 동안 운영해온 곳. 진선여중, 진선여고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전설과도 같은 곳이라고도 해요.
떡볶이는 1인분에 2,000원. 강남 한복판에서 이 가격이라니, 놀랍죠? 직접 사선으로 써신 떡볶이에는 양념이 잘 배어 있어요. 주인 할아버지와 할머니만의 특제 양념 소스가 장수의 비법 중 하나. 전반적으로 균형감 있고, 풍미 가득한 양념장 소스는 누구나 한번 맛보면 푹 빠지실 거예요.
비밀 병기는 바로 떡꼬치입니다. 양념이 잘 배어든 떡꼬치는 오래 두면 딱딱해지기 마련인데 이곳은 말랑한 떡이 유지되면서 적당히 고소하고, 적당히 매콤하고, 적당히 달콤한 맛. 여러분, 인생 떡꼬치를 만나게 될 거예요.
오달통분식
-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411-9
다음은 백종원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곳, 김포의 오달통분식을 소개합니다. 김포 초·중·고가 모두 인접한 곳. 김포에서 사시는 분이라면 모를 리 없을 거예요. 대표 메뉴인 라쫄 떡볶이 가격은 놀랍게도 1,500원. 떡볶이는 모두 조리되어서 나와요. 직접 숙성한 양념장이 이 집의 비법입니다. 춘장을 넣어 살짝 검붉은 색을 띠는 떡볶이는 적절한 매콤함과 짭조름한 맛이에요.
어린 친구들도 즐겨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매콤함이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또 이 집은 세로로 반으로 자른 떡이 특징이에요. 마지막에 공깃밥을 주문하시면, 조미김과 함께 밥을 제공해요. 자작한 소스에 비벼서 드시면 감탄이 안 나올 수가 없는 맛입니다.
- 솔직한 리뷰 보러 가기
중동오뎅집
- 충청남도 공주시 중동 369-11
다음은 충청도 공주로 넘어와 중동오뎅집을 소개합니다. 약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 공주사대부설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해요. 인기 메뉴는 ‘라볶이’로 가격은 3,000원. 기본적으로 많은 양의 당면이 들어가 있어요. 푸짐한 양은 정말이지 가성비 최고의 떡볶이입니다.
방문하면 사람들이 독특한 방법으로 떡볶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바로 초장에 떡을 찍어 먹는다는 거예요. 초장의 새콤한 맛이 더해져 이색적인 맛이랍니다.
파라다이스떡볶이
-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374-37
다음은 부산외고, 경상대학교 근처에 있는 부산 연산동 떡볶이 맛집 파라다이스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 자리에서 계속 가게를 운영하셨다고 해요. 가게 안은 옛날 분식집 분위기가 물씬 풍겨요. 푸짐한 떡볶이는 1인분에 2,000원. 전반적으로 달달한 맛이랍니다.
이곳 떡볶이의 특징은 바로 당면이 이렇게나 많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에요. 떡볶이에는 자고로 당면이다.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이 외에도 ‘떡볶이 덮밥’ 메뉴를 판매하니, 한 번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도 좋을 거 같아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