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스토어가 뭐지?
아마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이라 본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카카오톡 앱 내에서 쇼핑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미지로 설명한다.
우측 하단의 ①번의 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의 ‘더 보기’ 란에 접속할 수 있고, 거기에서 ②번 ‘쇼핑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 스토어로 진입할 수 있다. 다들 선물하기와 이모티콘은 자주 쓸 텐데
해당 화면에 들어가 보았다. 지금은 톡딜에서 벌교 새꼬막을 판다. 새꼬막은 삶아 먹어도 맛있고 버무려 먹어도 맛있다. 원래 꼬막은 가을이 제철이다. 겨울을 나기 위해 살을 찌워서 오동통하고 쫄깃쫄깃한 맛이 기가 막힌데… 하여튼.
그런데 왜 갑자기 카카오톡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는 카카오가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생활 쇼핑 사업이다. 네이버쇼핑에 이어 양대 포털의 커머스 경쟁이라 할 수 있다.
판매자들은 스토어에서 직접 아이디를 개설하고 물건을 판매한다. 국내 최대의 플랫폼 카카오톡 출신인 만큼 훌륭한 마케팅 기능도 많이 갖추었다. 예를 들어 각 업체가 카카오톡 계정인 ‘플러스 친구’를 만들면 소비자와 친구 관계를 맺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용자가 사고자 하는 물건을 최대 3개의 채팅창에 공유하면 공유 횟수에 따라 할인해주는 ‘소문내면 할인’ 기능도 있다.
하여튼 카카오톡과 연동해 마케팅을 할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문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기능 많은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점이라 할 수 있다. 좋은 건 알겠는데 쓸 수가 없어! 판매자를 위한 기능 교육이 절실한 시점이다.
여기에서 꼬막과 함께 제철을 맞은 픗픗아카데미가 등장한다. 현업 종사자 상대로 실무교육을 하던 경력을 내세워 카카오톡 스토어와 손을 잡고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를 위한 기능 교육에 나선 것. 그렇게 카카오톡 스토어 공식 제휴업체가 되었습니다. 축하해 주세요.
어떻게 해야 교육을 들을 수 있을까?
픗픗아카데미의 첫 강의는 9월 27일 오늘 오전 진행했다.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카카오톡 스토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론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참고로 이번 회차는 5분 만에 매진.
픗픗아카데미의 최기영 본부장이 직접 강의한다. 또 생계형 강연자가 되었다 구체적으로 아래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 카카오톡 스토어 이용 고객 분석 방법
-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믹스해 나의 스토어에 적합한 전략 구성
- SNS에 카카오톡 스토어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한 콘텐츠 제작 방법
-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라면 꼭 알아야 할 필수 체크리스트
앞으로도 강연은 주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톡 스토어에 관심 있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카카오톡에서 톡 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식 계정을 친구로 추가하면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