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패션 선도 주자들과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은 ‘스타(★)’ 마크 제품들
매일 새롭게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들, 트렌디하고 색다른 것을 찾는 각양각색인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지난 2018년 한 해에도 수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힙스터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은 브랜드는 무엇일까?
스트릿 패션을 선도하는 패션 피플과 2030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가장 관심을 많이 받으며 스테디셀러에 이름을 올린 제품들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별’! 패션 아이템부터 기호 식품군까지 패피들에게 선택받은 브랜드에는 별 모양의 로고 혹은 마크가 그려져 있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여러 브랜드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심볼, 별.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별’이 들어간 제품을 통해 그들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알아보고 이들의 2019년 행보에 주목해보자.
★ 수많은 어글리 패션을 양산한 이탈리아 빈티지 스니커즈 브랜드 ‘골든구스’
이탈리아 빈티지 스니커즈 브랜드인 ‘골든구스’는 예술과 패션에 대한 열정이 남달랐던 프란체스카와 알레산드로 갈로가 2000년 설립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로, 적당히 낡은 듯한 빈티지 워싱과 스크래치가 특징이다.
최지우, 이성경 등 국내 대표 패션 피플들이 신고 나와 그 유명세를 더했던 골든구스 스니커즈의 포인트는 바로 브랜드의 상징인 ‘별’ 마크. 골든구스의 심플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을 상징하는 이 기본 ‘별’ 마크는 어떤 옷, 어떤 스타일과도 매치가 잘 돼 패션 피플들에게 유독 큰 사랑을 받는다.
특히 골든구스의 스테디셀러 슈퍼스타는 눈부시게 반짝이는 세련된 글리터와 빈티지 느낌을 살린 컬러와 소재를 조합해, 자유분방한 아메리칸 빈티지의 무드를 유러피안 감성으로 모던하게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골든구스는 지난 3월 롯데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2019년 신제품 런닝솔 스니커즈와 최근 인기를 끈 하이스타 스니커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했다.
★ 일본 판매 1위 프레스티지 담배 브랜드 JTI ‘세븐스타’
일본 판매 1위의 프레스티지 담배 브랜드 ‘세븐스타(SevenStars)’는 JTI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1969년 출시된 이래 일본 내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았다.
세븐스타 제품 패키지와 로고에 있는 7개의 별 패턴은 ‘영원함’을 상징하며, 이는 출시 이후 오리지널 블렌딩과 숯 필터로 이루어낸 맛과 향을 변함없이 유지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대중적이지만 간결한 이 별 패턴은 일본의 기술력과 품질, 완벽성을 표현한다.
일본에서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담배 세븐스타는 작년 국내에 선보인 이래 인기리에 판매되었다. 최근 세븐스타의 팩을 기존 소프트 팩에서 깔끔한 느낌의 하드 팩으로 전면 변경해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소프트 팩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최근 JTI 코리아는 저타르 담배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타르 함량을 낮춘 ‘세븐스타 5mg’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바탕 색상을 변경한 세븐스타 5mg은 세븐스타 특유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보다 모던하고 세련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 144년 전통을 가진 일본 전통 맥주 브랜드, 삿포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인 ‘삿포로 맥주’는 맥주 브랜드에서도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 꾸준한 판매율과 인기를 보인다.
144년 전통을 가진 삿포로맥주의 대표적인 제품인 ‘드래프트 원’은 지난 2004년 첫 공식 출시한 이후 출시 2017년까지 21억캔 이상 판매된 인기상품이다. 특허공법으로 만든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일본에서는 다양한 미투 제품을 양산하며 새로운 맥주 시장을 개척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드래프트 원 전면에 위치한 별 마크는 삿포로 맥주의 개척자 정신을 상징한다. 노란 별의 다섯개 꼭짓점은 각각 향, 거품, 맛, 목 넘김, 피니시를 상징하며 삿포로 맥주는 이 다섯 가지의 완벽한 균형을 추구한다.
삿포로 맥주는 올해 인기가수 노라조와 함께한 광고 티저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며, 이를 통해 삿포로 드래프트 원의 청량함과 속 시원함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해당 기사는 JTI코리아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