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왕이 될 상인가?
영화 〈관상〉에서 수양대군으로 분한 이정재가 호탕하게 웃으며 던진 질문은 아직까지도 명대사로 손꼽힌다. 역사상 가장 섹시한 수양대군을 연기했다고 회자되는 이정재가 이번엔 소개팅을 주선한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창업인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발에 땀 나게 뛰어다녔던 이정재
금융업계에서 단연 돋보이게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던 IBK기업은행이 IBK 동반자 컨설팅의 노하우를 집약해 소규모 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름하야 IBK창공 프로젝트!
IBK창업공장(創業工場)의 줄임말로 창업 기업에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이다. 더 큰 성장의 토대를 원하는 창업가들을 위해 각계각층 재야의 고수들을 모아 만남의 자리를 주선하는 것이다.
중소기업의 오랜 파트너 IBK기업은행의 노하우를 모두 모았다!
창업가들을 위한 특별한 소개팅, 구체적으로 누구와 함께 어떤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을까? 국내 최고의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엔피프틴)과 연계해 1대1 멘토링, 경영 컨설팅, 마케팅, HR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오프라인 사무 공간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게다가 우수 기업에게는 최대 5억 원까지 직접 지원하고 후속 투자 진행까지 돕는다. 그야말로 기업 성장을 위한 발판을 다각도에서 지원해주는 혜자 프로그램이다.
특히 IBK기업은행이 주최인 만큼 축적된 중소기업 금융의 노하우, 컨설팅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해 볼 기회다. 공동 운영사 N15도 최근 TIPS 프로그램 운영사로 선정되어 투자 지원과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 가능하다.
5월 15일까지 IBK창공 마포 3기를 모집한다고 하니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도전해보길 권한다. 스타트업의 다이나믹한 성장을 꿈꾸는 당신이라면 IBK기업은행과 N15이 함께 하는 IBK 창공 마포 3기 프로그램을 통해 든든한 후원자를 만나 서포팅을 받는 것은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절호의 기회니까!
약 20여 곳의 소규모 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선발하며, 육성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다. 구체적인 신청 절차는 IBK창공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IBK 창공 마포 2기 프로그램을 통해 눈부신 성장과 발전을 거듭한 혁신 스타트업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가 5월 23일 오후 2시부터 을지로 IBK 파이낸스타워에서 개최된다.
마포2기 기업들의 괄목할만한 성장과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육성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IBK창공 마포센터 데모데이에 참석하길 권한다. 그간의 성장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테니.
IBK 창공 마포센터 2기 데모데이
- 일시: 5월 23일 목요일 14시
- 장소: 을지로IBK 파이낸스 센터 5층 대강당
※ 해당 기사는 IBK기업은행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