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을 직접 내 손으로 꾸미는 것만큼 큰 보람을 느끼는 일도 드물 것이다. 인테리어의 예산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이곳저곳 직접 찾아가며 자재 정보를 구하고 전문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전문 지식을 쌓는 과정을 통해 완성한 공간은 아무래도 더 뜻깊고 애착이 갈 수밖에 없다.
오늘 homify는 본격적으로 내 집 꾸미기를 준비하는 당신을 위해 9가지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 소품을 준비했다. 기사 속에서 소개할 인테리어 소품들은 적은 돈으로 마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담하지만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어 공간에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자아낸다. 빠르고 간단하고 저렴하게,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기사 속 아이디어를 절대 놓치지 말자!
1. 밋밋했던 벽면에 개성을 더하는 뮤럴 벽지
뮤럴 벽지란, 포인트를 주고 싶은 한쪽 벽면에만 시공해 공간을 한층 더 돋보이도록 연출해주는 포인트 벽지를 말한다. 최근 시중에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를 고려해 혼자서도 쉽고 편리하게 시공하는 뮤럴 벽지가 많이 출시되었다.
벽지를 물에 잠시 담가두면 뒷면의 마른 풀이 녹아 곧바로 벽면에 시공하는 방식이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셀프로 수월하게 시공할 수 있고 원상복구가 쉬워 전·월세 집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다. 사진 속 거실은 국내 벽지 전문가 물에 빠진 벽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로, 감각적 디자인의 뮤럴 벽지로 연출한 과감하고 개성 있는 모던 스타일의 공간이 돋보이는 사례이다.
2. 에디슨 전구의 매력
시중에 판매되는 조명은 종류와 가격대의 범위가 매우 넓다. 그중에서도 특히 조명의 꽃이라 불리는 펜던트 조명은 어떤 디자이너의 작품이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갓이 달린 펜던트 조명보다 오히려 전구의 모양을 그대로 드러낸 저렴한 에디슨 전구 조명이 주목받는 추세다.
갓이 없는 조명은 왠지 앙꼬 없는 찐빵처럼 허전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그대로 드러난 전구 모양은 의외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 분위기를 자아낸다. 에디슨 전구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전구는 LED 타입으로 선택하고 소켓과 함께 천장에 연결할 수 있는 줄도 같이 구매하자. 또한 사진처럼 전구의 높낮이에 차이를 주면 리드미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3. 공사장에서 자주 보던 나무 팔레트
사진 속 매트리스 받침대를 대신하는 나무 팔레트는 우리 눈에도 익숙한 제품일 것이다. 주로 공사장에서 무거운 물건을 올려 운반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나무 팔레트는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다양한 리폼 재료로 활용된다. 여러 개의 나무 팔레트를 겹쳐서 매트리스나 소파 받침대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나무 팔레트 아래에 바퀴를 달아 커피 테이블로 리폼하는 방법도 있다.
4.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쿠션
소파와 쿠션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소파 없는 쿠션, 쿠션 없는 소파는 어딘가 1% 부족한 느낌이다. 만일 우리 집 소파 위에 아무런 쿠션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쿠션을 마련해보는 건 어떨까? 단순한 디자인의 쿠션보단 화려하고 과감한 디자인의 쿠션이 공간에 포인트를 주어 개성 있고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좋다.
5. 인테리어 일부로서의 선반
선반은 줄곧 수납용이나 진열용으로 사용되는 기능성 가구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선반을 가구가 아닌 인테리어의 장식으로서 바라본다면 선반에 대한 고정관념이 바뀔 것이다. 프랑스의 디자인팀 MARBRERIE RETEGUI가 선보인 거실 공간이 더 간결하고 감각적으로 보이는 이유는 선반을 수납용이 아닌 선반 그 자체를 장식 일부로 활용했기 때문이다. 전체적인 구도를 고려해 두 개의 원목 선반을 비스듬하게 달고, 그 위에 조그마한 소품들을 진열해 감각적으로 연출하였다.
6. 이케아 칼락스 책장
이케아의 베스트 셀러라고 불려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좋은 칼락스(KALLAX) 책장. 다양한 길이와 높이로 출시되어 필요에 따라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책장으로 사용하거나 수납 바구니와 함께 수납장으로도 사용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수납뿐만 아니라 공간을 분할하는 파티션의 역할도 해주어 사용 범위가 매우 넓다는 것이 칼락스 책장의 가장 큰 장점이다.
7. 용도 변화에 유연한 시스템 선반
벽면의 형태에 맞춰 설치하는 시스템 선반은 사용 목적에 따라 얼마든지 선반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용도 변화에 매우 유연한 제품이다. 또한, 덩치 큰 수납장 대신 벽면에 선반을 설치하는 방식이라 상당량의 공간이 절약되며, 가격 또한 저렴하게 형성되어 가성비가 좋은 인테리어 제품이다.
8. 셰프의 주방처럼 연출해주는 자석 칼걸이
TV에서 소개하는 셰프의 주방에서 한 번쯤 꼭 보았을 자석 칼걸이는 저렴한 가격으로 주방을 한층 더 프로페셔널한 느낌으로 연출해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강한 자석의 원리로 칼을 고정하는 방식이기에 칼이 툭 떨어질 걱정도 없으며, 조리에 필요한 칼이 한눈에 보여 더 빠르고 편리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케아의 그룬드탈(GRUNDTAL) 자석 칼걸이를 추천한다.
9. 카페 분위기를 자아내는 유리 밀폐 용기
이케아가 선보이는 또 하나의 베스트 셀러는 바로 깔끔한 디자인의 코르켄(KORKEN) 유리 밀폐 용기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수많은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즐겨 사용한다.
각종 곡물이나 파스타 등을 오래도록 보관하며, 단단하게 밀폐되어 레몬청이나 피클 저장 용기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유용하다. 코르켄 유리 용기는 투명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방을 풍요로운 공간으로 연출해줄 뿐 아니라, 중형 크기는 약 3,000원이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더욱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원문: Homify / 필자: GEONYOUNG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