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만 보면 환장하는 나, 너, 우리! 디저트는 다들 커피와 함께 즐기실 텐데요. 그렇다면 디저트 중에서도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는 무엇일까요?
티라미수
1. 마담티라미수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86-37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쫀쫀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이 매력적인 디저트! 바로 티라미수입니다. 크림과 커피의 조합이 상당해요! 마담 티라미수에서는 특히 ‘바나나 캐러멜 티라미수’라는 메뉴를 추천하는데요. 적당한 달달함이 산미 있는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아주 잘 어우러진답니다.
페이스트리
2. 쥬마뺄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24-43
패스츄리, 페이스트리라고 불리는 구움 과자류. 바사삭한 결이 살아있는 빵 부분에 안에는 크림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 ‘두블오’를 추천해요. 쥬마 뺄 의 시그니처인 두블오는 페이스트리의 결이 살아있는 식감과 고소한 크림이 일품인데요. 버터의 눅눅함이 전혀 없고 방금 만들어낸 것처럼 신선한 디저트랍니다.
크럼블
3. 올담제과
-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동 883-8
크럼블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이곳은 자주 솔드아웃될 정도로 유명한데요. 복숭아 크림치즈와 팥 딸기 크림치즈 크럼블 추천! 테이크아웃만 가능. 고소한 크럼블과 달달한 딸기잼, 알갱이가 느껴지는 신선한 팥, 파운드 케이크 st 마지막 층까지 아주 알찬 조합. 편의점 따뜻한 아메리카노랑 먹어도 좋아요!
도너츠
4. 올드페리도넛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27-21
역시 커피에는 도넛이죠?! D사나 K사의 도넛도 좋지만 스페셜티 커피와 뉴욕 스타일의 도넛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어떨까요? 프랜차이즈 도넛 전문점에서는 볼 수 없는 비주얼과 이색적인 맛으로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거예요. 특히 달달함의 끝판왕인 피넛버터와 커피의 조합을 추천해요!
시나몬롤
5. 베이크샵스니프
- 제주 서귀포시 서호동 1476-1
제주도에 위치한 신상 빵집. 시나몬롤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요. 계피향과 맛이 폴폴~ 나는 시나몬롤이야말로 커피와 잘 어울려요!
디저트 중에서도 시나몬롤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에요. 평소 시나몬 향과 맛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시나몬 슈가 필링이 두배로 들어간 더블 시나몬롤을 추천!
에클레어
6. 오뗄두스
-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84
진한 바닐라 크림이 채워진 부드러운 슈의 에클레어. 오뗄두스의 에클레어는 ‘겉바안촉’의 식감이 매력적인데요. 퍼프 크로캉 에클레어는 아몬드가 들어가서 고소함과 바삭함이 살아있어요. 바닐라 또는 쇼콜라 크림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당이 유난히도 당기는 날이라면 쇼콜라!
브라우니
7. 스코프
- 서울시 종로구 누하동 90-2 (서촌점)
개인적으로는.. 브라우니와 커피의 조합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 브라우니가 스코프라면 말할 것도 없죠! 가장 기본 브라우니와 라즈베리 크림치즈 브라우니를 추천.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질지 않고 적당히 꾸덕하며 진한 초코 맛이 확 느껴져 브라우니의 정석과도 같아요.
마카롱
8. 아뜰리에마카롱
-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동 680-18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귀엽고 예쁘고 맛있는 마카롱. 필링이 두꺼울수록, 색깔이 알록달록할수록 사진부터 찍고 싶게 만드는 디저트죠. 부산에서 마카롱으로 이름날리는 이곳은 팝콘 버터와 크림치즈 맛이 인기예요. 단맛과 고소한 맛이 응축된 쫀득한 마카롱에 커피 한잔 어떠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