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밥상에도 빠질 수 없는 달걀.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에 자꾸만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브런치로도 좋은 달걀 샌드위치 맛집을 소개할게요.
시엠프레꼬모도밍고
-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 41-2
후암동 골목, 모형처럼 귀여운 달걀 샌드위치가 있는 곳. 달걀 샐러드에 반숙 달걀까지 폭신폭신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이 인상적인데요. 짭조름한 명란이 더해져 단짠단짠의 맛을 보여주는 명란 에그 샌드위치도 인기랍니다.
콰르텟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05-7
카카오프렌즈에 오픈한 콰르텟 강남점. 카카오와의 콜라보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라이언 에그 번을 판매하는데요. 부드러운 번 안에 달걀 패티, 햄, 치즈까지 아침 메뉴로도 강추합니다. 매일 아침 선착순 50개 한정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돼지런하게 움직여야 할 듯해요.
산도리브레
-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1가 85-38
돈카츠 샌드위치인 가츠 산도, 새우튀김이 들어간 에비산도, 치킨 가라아게 산도까지 다양한 일본식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그중 식빵 사이에 달걀말이를 넣은 타마고 산도는 테이블마다 주문하는 인기 메뉴. 달걀 한 가지 재료만으로 맛을 냈지만 부드러운 식감이 중독적인 맛이랍니다.
모멘트커피
-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203-30
아담한 1호점에 이어 2호점까지 아기자기한 일본 감성 가득한 동교동 카페. 앙밤버터빵, 명란샐러드빵 같은 앙증맞은 샌드위치가 인기예요. 이곳의 달걀말이빵은 달콤하고 촉촉한 달걀말이에 와사비 소스가 더해진 것이 신의 한 수!
마빈스탠드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51-16
의류 편집숍 한편에 마련된 숍 인 숍 카페. 테이크아웃 전문점인 이곳의 달걀 샌드위치, 타마고 샌드는 가성비 갑. 예약이 필수랍니다.
카페 그리너티
- 서울시 송파구 풍납동 150-13
겉은 파니니처럼 바삭하고 안에는 달걀을 아낌없이 꾹꾹 채워 넣은 타마고 핫 샌드가 있는 곳. 으깬 달걀과 치즈의 정직한 맛은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주신 달걀 샌드위치처럼 정감 있어요.
프레드릭베이커리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109-15
석촌호수 부근 가장 핫한 베이커리가 아닐까요? 다양한 종류의 빵과 디저트가 가득~ 그중 와사비에그마요 시오샌드위치를 추천해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