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이버보다 유튜브에서 검색하는 시대, TV 프로그램보다 유튜브 채널을 더 많이 보는 시대. 개그맨보다 유튜브 채널 ‘공대생 변승주’가 더 많이 알려지고, 신문선보다 ‘감스트’가 더 유명한 오늘. 각자도생의 한국에서 유튜버는 치킨집의 또 다른 대안이자 어린이들의 새로운 미래 직업으로 너나 나나 꿈꾸는 것이 되었다.
하지만 당신이 아래와 같은 조건에 해당한다면 말이다…. 한 번만 다시 생각해보자.
- 중국어를 할 줄 안다.
- 파비장, 한국뚱뚱이 누구인지 안다.
- 미드보다는 중드, 중국의 문화가 한국에 알려지지 않는 게 아쉽다.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유튜버보다 더 큰 미래, 왕홍(网红)이 기다리고 있다.
왕홍은 왕러홍런(网络红人)의 줄임말로, 중국 웨이보 등의 SNS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스타이자 인플루언서다. 이들은 곧 1인 유튜버이자 BJ이기도 하고, 파워블로거이기도 하다. 최소 50만 명(!)을 팬으로 거느리며, 이들이 입는 옷과 이들이 말하는 것이 모두 중국의 화제가 된다.
이들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이는 바로 한국인 1위 왕홍, 속칭 ‘4억 소녀’ 한국뚱뚱이다. 지금 중국이 제일 사랑하는 외국인,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외교부의 러브콜을 받는 그처럼 ‘새로운 가능성의 바다’에서 활동하고 싶지 않은가?
그런 당신이라면 중국 전문 ‘브랜드건축가’가 왕홍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갖추었다면 말이다. 아래 내용을 보고 ‘난데?’ 하는 분은 주저 없이 지원 바란다.
- 차량 정비 경험 3년 이상의 내공 또는 그에 준하는 차 덕후. 자동차를 반려동물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분, 자동차에 대해서 남들이 모르거나 지나칠 수 있는 사실을 말로 잘 풀어 설명해 주실 수 있는 분.
- 하나의 주제로 혼자서 20분 정도 떠들 수 있는 분.
- 자신의 개성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 분.
- 영상 촬영/편집이 가능한 분.
[email protected] 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의 링크를 메일상에 함께 보내면 된다. 마감은 10월 14일 23시 59분까지다.
이제, 당신이 새로이 대륙을 휩쓸어 볼 차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