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밀가루 NO 버터 NO 계란. 최근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비건 빵집이 곳곳에 생기고 있죠. 꼭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주목해주세요. 건강을 챙기더라도 맛은 포기할 수 없잖아요? 오늘은 건강함이 물씬 풍기는 비건 빵집 8곳을 소개할게요. 그럼 비건 빵집 투어 시작해볼까요!
굿데이서울
- 서울시 동작구 본동 49
노들역 근처에 위치한 굿데이서울. 비건 빵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곳인데요. 스콘, 도넛, 쌀 케이크까지. 다양한 종류의 비건 빵들을 맛볼 수 있어요. 매일매일 판매하는 빵 종류가 다르니,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주세요. 인기 메뉴는 단호박 향이 솔솔 나는 단호박 스콘. 노오란 색이 참 이쁘죠? 진한 단호박 맛에 코코넛 향이 은은하게 나요. 꾸덕꾸덕한 식감까지 맛있답니다.
더브레드블루
- 서울시 마포구 노고산동 54-58
비건 빵이 맛없다는 편견을 깨게 해줄 이곳, 바로 더브레드블루인데요. 쫄깃쫄깃함과 촉촉함이 남달라요. 인기 메뉴는 고구마 바게트. 달달함과 쫀득함의 조화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외에도 코코넛 크림빵, 통밀 단팥빵, 그리고 버터가 들어가지 않은 크로와상까지 다양한 베이커리를 맛보세요.
밀한줌
- 부산시 동래구 안락동 221-4
빵 비주얼부터 완벽한 밀한줌을 소개할게요. 부산에 위치한 동래구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담백하고 고소한 빵들을 맛볼 수 있는데요. 위의 메뉴는 흑임자 크림빵. 흑임자 크림빵은 피가 얇고 쫄깃함이 남달라요. 크림 역시 단맛이 강하지 않고 흑임자 맛이 진해 어른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살짝 얼려 먹으면 더 맛있어요.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만들어서 그런지 소화도 잘되고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부산에 간다면 비건 베이커리 밀한줌을 놓치지 마세요.
알토브레드
- 서울시 마포구 대흥동 500-10
마포에 위치한 이곳은 건강한 빵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우리밀, 호밀, 토종 앉은뱅이 통밀을 사용해 속이 편하다는 점이 특징. 특히 단호박이 쏙 박힌 ‘단호박 크림치즈 깨 통밀’이 인기 메뉴. 단호박 자체의 단맛과 통밀빵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요. 거기다 크림치즈까지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야미요밀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2-15
맛있는 비건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는 야미요밀. 합정역 근처에 위치했는데요. 안에 있는 고기는 콩고기로 만들었어요. 근데 왜 이렇게 맛있죠? 채식 마요네즈와 신선한 야채 그리고 직접 구운 빵과 담백한 맛이 풍부한 콩 패티까지. 맛있는데, 건강에도 좋은 재료로 구성되어 있으니, 너무 완벽하잖아…! 물론 수제버거뿐 아니라 다양한 비건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두유 크림에 고소한 흑임자가 한가득한 흑임자 크림빵도 맛있다니 참고해주세요.
온스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29-31
다음은 한남동에 위치한 온스를 소개할게요. 아주 작은 빵집이지만, 건강하고 맛있어서 비 채식주의자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이곳. 통밀로 만든 쿠키는 메이플 시럽으로만 단맛을 내는데요. 오독오독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함이 풍부해요. 또 크랜베리와 아몬드가 와그작 와그작 씹히는 아몬드 크랜베리 비스킷 역시 인기 메뉴. 이외에도 현미 가루로 만든 비스킷, 병아리콩으로 만든 쿠키를 맛볼 수 있답니다.
우부래도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0-2
망원동에 위치한 우부래도 역시 글루텐 프리. 좋은 재료로 건강한 빵을 만드는 곳인데요. 인기 메뉴는 단호박이 넘쳐흐르는 ‘단호박큐브식빵’ 겉에는 소보로가 소복이 올라가 있어요. 묵직함이 남다른 식빵 안에 크랜베리,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내용물이 실하고 단호박이 기분 좋은 단맛을 내요.
카페어니스타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40-34
카페어니스타는 비건 디저트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기도 하죠. 머핀과 스콘, 브라우니 등 다양한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어요. 꾸덕꾸덕함이 남달라보이는 ‘반반 브라우니’는 말차와 초코가 섞여 마치 생초콜릿을 먹는 듯한 묵직한 식감이에요. 달콤한 카카오와 쌉싸름한 말차의 조화란!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