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나 유튜브 등을 통해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나오는 광고, 생각보다 재밌는 내용에 스킵하지 않고 끝까지 다 보게 된 경험이 있을 텐데요. 이처럼 평소에는 무관심한 광고라도, 잘 만들어진다면 소비자의 눈길을 끝까지 사로잡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킵 버튼 말고 오히려 전체 영상을 찾아보게 만드는 잘 만든 CF들, 그중에서도 6월 5주 차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CF 5편을 같이 알아봅시다!
※ 이 글은 애드크림의 ‘TVCF’에서 조사된 순위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순위 선정에 대한 기준은 PLAY 타임(SNS 등 퍼간 PLAY 포함)과 댓글 등을 종합하여 집계된다고 합니다.
1. 여행가 11번가 – 친구 편
1위를 차지한 광고는 바로 ‘여행가 11번가 – 친구’ 편입니다! 11번가는 항상 재밌는 광고를 잘 만들기로 유명한데요. 이번에도 많은 분이 공감할만한 내용을 토대로 재미있는 CF를 만들어냈습니다!
좋은 추억을 같이 나누기 위해서 친구랑 여행을 결심했지만, 어느새 친구가 아니라 호구가 되었던 자신을 발견한 경험, 다들 있으신가요? 광고를 보는 시청자들이 공감할만한 내용을 토대로 끝까지 보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CF, 여행가 11번가 – 친구 편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 페리오 펌핑치약 – 범인 편
2위는 최근 펌핑치약을 자주 광고하고 있는 페리오의 새로운 CF, ‘페리오 펌핑치약 – 범인’ 편이 차지했습니다!
15초라는 길지 않은 시간 동안 시청자들의 이목을 확 사로잡는 광고인데요. 김지민, 김준호, 홍인규, 박나래라는 이름만 들어도 코믹한 조합을 통해서 보는 이들이 피식 웃음을 터트릴 수 있게 만든 CF입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코믹함을 보여주는 재밌는 CF가 점점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네요!
3. 여행가 11번가 – 아빠와 딸 편
3위 또한 11번가의 여행가 광고가 차지했는데요. 1위를 차지했던 CF의 다른 버전인 ‘여행가 11번가 – 아빠와 딸’ 편이 그 주인공입니다! 가족여행에서 흔히 발생하는 일을 소재로 삼아서 만든 광고인데요. 흡입력 있게 만든 광고로, 40초라는 꽤 긴 CF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광고입니다.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여 11번가에서 선보이고 있는 여행가 11번가는 확실히 공을 많이 들였다는 게 느껴지는 잘 만들어진 광고 시리즈인 것 같습니다! 특히 11번가 광고답게 확실한 콘셉트를 잡고 이를 코믹하게 잘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네요.
4. 페리오 펌핑치약 – 응원 편
4번째 자리 또한 페리오의 펌핑치약 광고가 차지했는데요. 바로 열심히 치약을 짜고 있는 김준호 씨의 모습이 인상적인 ‘페리오 펌핑치약 – 응원’ 편입니다. 강렬한 원색 배경 속 코믹하게 분장을 한 배우들의 모습이 절로 시선을 잡아끄는 광고입니다.
또한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공감할 만한 남아있는 치약을 짜는 내용을 통해서 펌핑치약의 편리성을 보여주고 있는 광고인 것 같네요! 마무리로 펌핑치약 광고 시리즈마다 등장하는 코믹한 춤까지, 광고를 보는 시청자들이 한시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광고입니다!
5. 네파 레인트리 캠페인
마지막으로 5위를 차지한 광고는 아웃도어 용품 전문 업체인 네파의 광고, ‘네파 레인트리’ 캠페인입니다. 앞에 나왔던 광고들과는 다르게 공익광고의 성격을 담고 있는 CF인데요. 여름이면 찾아오는 장마철이 다가옴에 따라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일회용 비닐 커버를 대신해서 재사용이 가능한 우산 커버를 사용하자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이네요.
비가 오는 날이면 길거리에 무분별하게 버려져 있는 비닐우산 커버를 본 경험이 있는 대부분의 시청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을 담은 광고로, 많은 시청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CF입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6월 5주 차에 큰 인기를 끌었던 광고들을 소개해봤는데요, 다들 재밌게 보셨나요? 언제나 마케터 여러분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와 함께 다음번에도 찾아뵙겠습니다!
원문: 매직테이블의 브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