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보다 커피가 좋다!”하는 분 많으실 거예요. 맛집 투어만큼이나 전국 방방곡곡으로 카페 투어를 다니는 카페 덕후가 선정한 카페 10곳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가장 핫하고 힙한 카페는 어디일까요? 자, 공개합니다!
딩가케이크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52-18
동화 속에 나올법한 예쁜 디저트 가게, 그림 같은 케이크로 많은 분에게 사랑받아온 딩가 케이크가 확장 이전을 했어요! 위트 있는 피자 모양의 레드벨벳 케이크, 햄버거 모양의 라벤더 케이크가 가장 인기. 무엇보다 단독 건물에 2층의 야외 테라스까지, 규모가 커져서 앉을 자리가 많아졌답니다.
카페 엘 씨엘로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17-10
스페인어로 ‘하늘’이라는 뜻의 엘씨엘로. 구름이 둥둥 떠다니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요즘 SNS를 뜨겁게 달구는데요. 예뻐서 들어갔다가 고퀄리티 음식과 커피에 놀란다는 이곳. 진한 고급 수제 초콜릿의 풍미가 가득한 브라우니와 눈 깜짝할 사이에 품절돼버린다는 머랭 쿠키, 무엇보다 꼭 커피를 마셔봐야 합니다. 신선한 재료와 최고급 머신, 그리고 훌륭한 바리스타가 만났으니까요. 황금비율의 크림을 올린 ‘씨엘로 블랑’이 시그니처 메뉴랍니다.
서울테이블
-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604-6
요즘 샤로수길이 인기죠? 이곳도 서울대입구에 위치하는데요.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같은 브런치 메뉴부터 플레인 스콘에 팥앙금과 버터가 들어간 앙앙스콘까지 맛볼 수 있어요. 녹차 덕후의 심금을 울리는 서울 파르페는 더워지는 요즘 날씨에 어울리는 디저트로 추천합니다.
마담 티라미수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86-37
인생 티라미수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쌉싸름한 코코아 파우더가 어우러져 커피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궁합이에요. 오리지널 티라미수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세상 쫀득한 ‘도도한 티라미수’와 크리미한 식감의 ‘발칙한 티라미수’ 둘 다 인생 티라미수로 낙점! 쫀쫀한 식감에 레몬의 신선한 맛이 특징인 상큼한 레몬 티라미수도 추천해요. 쁘띠 사이즈의 초콜릿 위스키 티라미수와 밀푀유, 베이글까지 다양한 메뉴가 가득하답니다.
카페 비러브드
- 서울시 동작구 본동 48-16
캐릭터 좋아하는 키덜트를 위한 카페. 요즘 핫한 알록달록 스누피 일회용 컵에 귀염 터지는 푸우 토스트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누텔라 바나나, 휘핑크림이 더해진 토스트는 언제나 사랑이죠? ♥
연남방앗간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57-22
카페에서 참기름을 판다고? 식음료 편집숍과 카페, 그리고 책방, 쇼룸 전시까지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이곳. 참깨 라떼와 참깨 아이스크림이 이곳만의 독특한 시그니처 메뉴예요. 깨와 참기름이 들어간 라테는 고소함의 절정! 속까지 든든한 건 기분 탓일까요?
후식당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1661
식당? 아니죠~ 후식을 파는 곳이라 후식당! 주택을 개조한 공간이라 포근함이 느껴지는데요. 오픈하자마자 성수동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했어요. 몽블랑, 딸기, 치즈케이크도 하나같이 퀄리티 높은 맛이라니 기대를 품고 방문해도 좋답니다.
무이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838-30
홍콩의 인기 디저트 에그 와플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수제 에그 와플에 커스터드 크림과 제철 과일이 듬~뿍! 아이스 애플 망고도 인기 메뉴인데요. 담백하고 고소한 에그 와플에 꿀까지 곁들여주면 달콤한 디저트로 손색없지요.
주다방
- 경기도 부천시 작동 427-6
까치울역 예쁜 외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곳. 바게트에 마늘을 바른 뒤 토마토즙과 올리브 오일을 올려 먹는 스페인 음식인 ‘판콘 토마테’가 인기예요. AOA 설현 친언니가 운영하는 카페로도 유명세를 탔는데요. 설현도 볼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흑흑…
모구모구베이커리
- 부산시 금정구 장전동 155-6
일본어로 ‘오물오물’이라는 귀여운 뜻의 작은 빵집. 타마고산도, 소금 버터롤 같은 일본식 빵들을 맛볼 수 있어요. 그중 요즘 가장 핫한 타마고산도는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 최근엔 참치마요 타마고산도도 출시됐답니다. 참치마요와 타마고산도의 조합이라니, 정말 기대되는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