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찾는 꿀팁 중 ‘주차장에 택시가 많으면 그곳이 바로 맛집이다!’라는 얘기가 있죠. 그만큼 택시기사님들이 가는 곳은 가격도 맛도 보장할 수 있다는 뜻! 오늘은 기사님뿐이 아닌 모두의 맛집으로 자리 잡은 전국 기사식당 7곳을 소개해요.
명품잔치국수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79-8
서교동 기사식당 골목에서도 인기 있는 이곳. 국수 전문점으로 대표 메뉴는 유부가 가득한 잔치국수예요. 진한 육수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 일품. 여름에는 열무국수를 계절 메뉴로 맛볼 수 있어요. 새콤하고 시원한 열무김치가 제대로!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이지만 기사식당답게 회전율이 빠르니 걱정 마세요.
보광기사식당
- 서울시 용산구 동빙고동 1-10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밥 한 끼가 가능한 곳입니다. 기사식당답게 혼밥 하기에도 너무나 좋아요! 인기 메뉴는 오리로스와 돼지 불백. 오리로스와 돼지불백 모두 중간에 김치를 잘게 썰어 넣어 같이 굽는 게 팁이에요. 김치가 들어가면 비주얼도 맛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다고 해요.
동하돼지불백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하천리 247-2
기사식당의 가장 기본 메뉴로 불리는 돼지불백을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채소와 밑반찬 그리고 누룽지까지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요. 2인 이상이면 세트를 시켜 얼큰한 순두부찌개와 불백을 같이 먹는 걸 추천. 천연재료만 들어간 양념에 질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답니다.
과역기사님식당
- 전라남도 고흥군 과역면 과역리 60-2
3대 천왕에도 소개된 전남 고흥의 기사식당. 15가지 반찬과 대패삼겹살이 함께 나오는 삼겹살 백반이 인기예요. 집밥 같은 반찬에 삼겹살까지 배부르게 먹어도 1인당 8,000원이라고 하니 그 어떤 기사식당보다도 가성비가 최강.
북일기사식당
- 전라남도 해남군 북일면 신월리 185
기사식당은 맛있다는 그 명제를 여기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남에 위치한 이곳은 전라도 밥상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곳인데요. 백반을 시키면 할머니가 정성스레 만들어준 집 반찬이 수북이 쌓여 나옵니다. 거기에 삭힌 홍어와 생선조림, 제육까지! 8,000원으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행복이에요.
편백기사식당
- 전라북도 완주군 상관면 죽림리 267-4
전주에서 남원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이곳. 근처에 골프장이 있어 골프를 치러 오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도 유명해요. 인기 메뉴는 김치찌개와 다슬기탕. 맛의 고장 전주답게 나오는 밑반찬들도 굳굳! 그리고 이곳의 시그니처는 바로 ‘조밥’. 고소하고 씹는 맛이 있어요~
치악기사식당
-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 1969
강원도 원주의 제일가는 맛집을 꼽으라면 이곳을 꼽는 분들이 있을 만큼 맛을 보장하는 이곳. 원주 톨게이트 바로 앞에 위치해요. 인기 메뉴는 오돼지볶음. 오징어와 돼지고기 둘 다 들어가 있어 씹는 맛이 일품이에요. 자극적이지 않은 짭조름한 양념이라 흰쌀밥에 비벼 먹기 제격.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