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비즈니스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회사 소개 페이지 구축 가이드 11가지

2018년 3월 16일 by 박명근

※ MarketingProfs의 「How to Write a Great ‘About Us’ Page: 11 Helpful Tips」를 번역한 글입니다.


회사 공식 웹사이트의 ‘회사 소개(About Us)’ 페이지를 회사 연혁에 관한 글로만 채운다면 내용이 너무 부실해지겠지요. 대개는 제품 혹은 서비스 페이지에 집중하고 이 회사 소개 페이지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페이지는 고객을 구매로 이끌게 돕습니다. 싱글 미디어(Single Media)에서 연구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그들이 정리한 최고의 회사 소개 페이지 사례 50가지는 다른 페이지에 비해 방문자들이 22.3% 더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이들은 과연 어떤 식으로 회사 소개 페이지를 구성했을까요? 우선 회사 연혁에 관한 상세 글이나 게시판을 굳이 넣지 않고, 실제 구매 고객의 리뷰나 영상과 같은 요소, CTA 문구까지 추가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그 외에 몇 가지 중요한 특성을 분석해 소개합니다.

 

1. 신문 윗부분 이상의 가치 제안

종이 신문을 반으로 접었을 때 윗부분(Above The Fold)은 대개 중요한 헤드라인 뉴스가 들어가고, 아랫부분(Below The Fold)은 4단 광고같이 덜 중요한 부분이 들어갑니다. 이는 모니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랜딩 페이지 혹은 홈페이지에 최초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모니터에 나오는 화면이 신문의 윗부분, 스크롤해 내려가면 나오는 화면이 신문의 아랫부분이 됩니다. 방문자는 머무르는 전체 시간 중 80% 이상을 윗부분에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 영역에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가 집중되어야 하는 점은 당연합니다.

 

2. 긍정적인 프레임의 이점

방문자들은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 중 72%를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혜택을 읽는 것을 선호합니다.

 

3. 스토리로 감성 자극하기

다른 어떠한 요소보다 광고에 대한 감성적인 반응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데 영향을 줄 확률이 2~3배 높습니다. 브랜드를 평가할 때는 단순 정보보다는 감성적인 요소가 더 많이 사람의 뇌에서 사용되기 때문이죠.

 

4. 비디오를 사용하라

포브스의 조사 결과 기업 임원진 중 59%는 페이지에서 텍스트와 영상이 동시에 나올 때 영상을 먼저 봅니다. 또한 당연한 결과이지만 밀레니얼 세대 10명 중 7명은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기업 영상을 찾아본다고 합니다. 영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입니다.

 

5. 신뢰를 줄 사진

창업자의 사진 중 사람들에게 잘 인식될 만한 컷을 하나 선택해 회사 소개 페이지에 추가하세요. 방문자에게 기업 전체의 신뢰도를 높여 해당 페이지의 전환(Conversion)을 무려 35%나 증가시키는 효과를 불러옵니다.

 

6. 사진으로 흥미를 끌어라

닐슨 그룹이 실시한 UX에 대한 연구 조사에서는 텍스트를 읽는 것보다 사진을 보는 것에 10%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고 나타났습니다.

 

7. 근데 스톡 사진은 좀

스톡 사진 사이트에서 받은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 중 어떤 것이 실제 전환율이 높을까요? 실제 이미지가 45% 넘게 전환율이 높습니다.

 

8. 적극적인 추천 후기 이용

실제 구매 고객의 추천 글을 인용해 회사 소개 페이지에 넣는 것은 판매를 34% 늘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9. 긍정적 리뷰 목록

72%의 사람들은 긍정적인 리뷰가 좀 더 로컬 비즈니스를 신뢰하도록 만든다고 이야기합니다.

 

10. 행동을 유도하라

페이지 하단을 향해 콜 투 액션(Call-To-Action, CTA)를 추가하는 것은 전환을 무려 300%나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자세한 접근 정보

회사 위치나 구매 문의처 등 고객의 접근(Contact)을 돕는 자세한 정보를 기재해두세요. 51%의 사람들은 그것이 많은 기업 웹사이트가 놓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원문: Digital Marketing Curation 

Filed Under: 디자인, 마케팅, 비즈니스

Avatar

필자 박명근 twitter facebook

엔비디아(NVIDIA) 코퍼레이트 마케팅팀에 소속되어 엔비디아 코리아의 디지털 마케팅을 책임집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PR 펌과 매체에서 디지털 마케팅 일을 했습니다.

Primary Sidebar

SPONSORED

불릴레요 리딩엔 피플팀
classo banner
acetak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70-4323-1235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1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