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ingProfs의 「How to Write a Great ‘About Us’ Page: 11 Helpful Tips」를 번역한 글입니다.
회사 공식 웹사이트의 ‘회사 소개(About Us)’ 페이지를 회사 연혁에 관한 글로만 채운다면 내용이 너무 부실해지겠지요. 대개는 제품 혹은 서비스 페이지에 집중하고 이 회사 소개 페이지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페이지는 고객을 구매로 이끌게 돕습니다. 싱글 미디어(Single Media)에서 연구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그들이 정리한 최고의 회사 소개 페이지 사례 50가지는 다른 페이지에 비해 방문자들이 22.3% 더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이들은 과연 어떤 식으로 회사 소개 페이지를 구성했을까요? 우선 회사 연혁에 관한 상세 글이나 게시판을 굳이 넣지 않고, 실제 구매 고객의 리뷰나 영상과 같은 요소, CTA 문구까지 추가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그 외에 몇 가지 중요한 특성을 분석해 소개합니다.
1. 신문 윗부분 이상의 가치 제안
종이 신문을 반으로 접었을 때 윗부분(Above The Fold)은 대개 중요한 헤드라인 뉴스가 들어가고, 아랫부분(Below The Fold)은 4단 광고같이 덜 중요한 부분이 들어갑니다. 이는 모니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랜딩 페이지 혹은 홈페이지에 최초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모니터에 나오는 화면이 신문의 윗부분, 스크롤해 내려가면 나오는 화면이 신문의 아랫부분이 됩니다. 방문자는 머무르는 전체 시간 중 80% 이상을 윗부분에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 영역에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가 집중되어야 하는 점은 당연합니다.
2. 긍정적인 프레임의 이점
방문자들은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 중 72%를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혜택을 읽는 것을 선호합니다.
3. 스토리로 감성 자극하기
다른 어떠한 요소보다 광고에 대한 감성적인 반응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데 영향을 줄 확률이 2~3배 높습니다. 브랜드를 평가할 때는 단순 정보보다는 감성적인 요소가 더 많이 사람의 뇌에서 사용되기 때문이죠.
4. 비디오를 사용하라
포브스의 조사 결과 기업 임원진 중 59%는 페이지에서 텍스트와 영상이 동시에 나올 때 영상을 먼저 봅니다. 또한 당연한 결과이지만 밀레니얼 세대 10명 중 7명은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기업 영상을 찾아본다고 합니다. 영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입니다.
5. 신뢰를 줄 사진
창업자의 사진 중 사람들에게 잘 인식될 만한 컷을 하나 선택해 회사 소개 페이지에 추가하세요. 방문자에게 기업 전체의 신뢰도를 높여 해당 페이지의 전환(Conversion)을 무려 35%나 증가시키는 효과를 불러옵니다.
6. 사진으로 흥미를 끌어라
닐슨 그룹이 실시한 UX에 대한 연구 조사에서는 텍스트를 읽는 것보다 사진을 보는 것에 10%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고 나타났습니다.
7. 근데 스톡 사진은 좀
스톡 사진 사이트에서 받은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 중 어떤 것이 실제 전환율이 높을까요? 실제 이미지가 45% 넘게 전환율이 높습니다.
8. 적극적인 추천 후기 이용
실제 구매 고객의 추천 글을 인용해 회사 소개 페이지에 넣는 것은 판매를 34% 늘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9. 긍정적 리뷰 목록
72%의 사람들은 긍정적인 리뷰가 좀 더 로컬 비즈니스를 신뢰하도록 만든다고 이야기합니다.
10. 행동을 유도하라
페이지 하단을 향해 콜 투 액션(Call-To-Action, CTA)를 추가하는 것은 전환을 무려 300%나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자세한 접근 정보
회사 위치나 구매 문의처 등 고객의 접근(Contact)을 돕는 자세한 정보를 기재해두세요. 51%의 사람들은 그것이 많은 기업 웹사이트가 놓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