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Dewalt)가 서울 서초동에 고객체험센터를 열었다. 디월트를 앞세웠지만 다른 브랜드 제품도 함께 전시 중이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세계 최대의 공구 그룹으로 2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했다. 이중 고객체험센터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는 7개다.
지난 2월 2일 디월트 고객체험센터 현장을 찾았다. 3호선 남부터미널역 근처로, 서울 3대 전자상가 중 하나인 국제전자센터에서 도보로 5분 거리다. 대로변에 있어 찾기도 쉬웠다. 입구를 디월트의 트레이드마크 색상인 검은색과 노란색으로 꾸몄다. 멀리서도 눈에 잘 띄어 인근 보행자들이 호기심에 들어와 보기도 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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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리블랙앤데커의 전 제품을 다루지만 핵심은 역시 디월트다. 내부는 상당히 넓다. 383㎡(약 116평) 규모에 7개 브랜드의 2,000여 제품을 전시 중이다. 디월트가 이같은 고객체험센터를 설치한 것은 아시아에서 한국이 처음이다.
디월트(DEWALT)
이 회사의 대표 브랜드는 디월트, 스탠리, 블랙앤데커다. 디월트는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스탠리는 인테리어 및 재건축 전문가를 위한 공구 브랜드, 블랙앤데커는 전동공구와 액세서리 및 가정용 청소기를 아우르는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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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인테리어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 공사현장 느낌이 나도록 회색으로 벽을 칠했고, 수납장도 검은색을 골라 디월트 제품과 톤을 맞췄다.
스탠리(STANLEY)
스탠리는 수공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브랜드로 오늘날 스탠리블랙앤데커를 있게 한 장본인이다. 디월트 고객체험센터에서도 드라이버, 펜치 등 수공구가 가장 앞쪽에 배치돼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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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앤데커(BLACK+DECKER)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DIY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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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윈(IRWIN)
전문가용 수공구와 전동공구 액세서리를 취급하는 브랜드다. 대상물을 고정할 때 쓰는 바이스그립(바이스플라이어), 클램프로 유명하다.
프로토(PROTO)
1907년에 생긴 수공구 브랜드다. 체결공구, 유압공구, 핸드소켓, 공구함 등을 주로 생산한다.
실제 공사현장을 재현한 인테리어
디월트는 전문가용 공구인만큼 현장 사용자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현장 분위기를 살린 점이 인상적이었다. 직접 공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에는 안전장비도 완비돼 있었다.
디월트 고객체험센터에서는 전시와 체험만 할 수 있다. 판매는 하지 않는다. 현장에서 만난 인테리어 업자 윤성훈 씨는 “근처에서 근무 중인데 디월트 체험센터가 생겼길래 들어와봤다. 평소 디월트 제품을 자주 쓰는 편인데 판매는 하지 않아 아쉽다”고 말했다. 윤 씨 외에도 구입할 수 있게 해달라는 고객들의 요구가 많아 판매할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디월트 측은 말했다.
디월트 고객체험센터
- 주소: 서울 서초구 효령로 336(서초동 1443-15 윤일빌딩 1층)
- 전화번호: 02-6483-8500
- 운영시간: 평일 09:30~17:30 주말/공휴일 휴무
원문: 산업정보포털 i-DB / 필자: 이혜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