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소울푸드 분식! 오늘은 우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분식 맛집을 소개할게요.
떡반집
- 대전시 서구 둔산동 1091
스푼으로 떠먹는 달큰한 국물떡볶이와 토스트로 다양한 연령대의 간식을 책임지는 곳. 추억 돋는 벽 한편의 빼곡한 낙서까지! 두툼하게 부쳐낸 계란이 들어간 토스트와 국물떡볶이의 조합은 뒤돌아서면 또 생각나는 맛이에요.
공릉우동집
-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392-1
짜장, 우동, 쫄면, 국수 등을 3~4천 원대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 새벽 늦게까지 영업해 술 먹고 해장으로 뜨끈한 우동을 먹기에도 좋답니다!
신신분식
- 인천시 중구 내동 6-39
동인천 일대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면 모를 리 없는 전설의 신신분식.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으로도 유명한데요. 일반 분식집처럼 다양한 분식 메뉴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커다란 대접에 나오는 떡볶이와 두툼한 수제 돈가스가 인기 메뉴!
옛빙그레김밥
- 강원도 강릉시 금학동 85
김밥, 쫄사리, 어묵 딱 세 가지 메뉴로 메뉴 고민할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는 곳. 집에서 엄마가 싼 김밥 같은 정겨운 맛이에요~ 떡볶이도 라볶이도 아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쫄사리는 쫄깃하니 중독성 있는 맛이랍니다!
코끼리분식
-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345-4
떡볶이를 푸짐하게 즐기고 싶은 날이면 즉석떡볶이가 생각나는데요. 마포 부근에서 즉떡으로 유명한 이곳. 말랑 쫄깃한 밀떡에 각종 사리를 먹고 나면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먹는 즐거움은 즉떡에서만 느낄 수 있죠.
모란식탁
- 광주시 동구 동명동 177-15
추억의 분식집이 있다면 ‘어른이’들을 위한 분식 메뉴도 있어요! 슬러쉬 대신 맥주 한잔! 외치게 만드는 이곳의 분식 메뉴들. 우동사리를 넣어먹는 매콤 짜장 떡볶이와 고추튀김과 함께 소주, 맥주를 즐겨보세요! 술안주로 분식만 한 것도 없으니까요.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
- 서울시 종로구 화동 138-21
한 유명 방송에도 소개되었던 라면 전문점. 짬뽕 라면, 해장라면 등의 매콤한 라면이 있어 어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이에요. 보기만 해도 매콤해 보이는 라면은 찬바람부는 요즘 같은 날씨에 더욱 그리워지는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