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테! 카레의 원조는 인도. 일본식 카레도 맛있지만, 인도 커리에 빠지게 되면 헤어 나올 수 없다고 하죠? 오늘은 난에 찍어도 맛있고, 밥에 먹어도 맛있는 인도 커리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고가빈 커리 하우스
- 서울시 종로구 내수동 110-48
광화문역 근처에 위치한 이곳. 인기 메뉴는 부드럽고 달달한 ‘쉬림프 시금치 커리’예요. 매콤하게 조리된 통통한 새우를 곁들여 먹을 수 있답니다. ‘비프 레드 커리’는 소고기 토핑과 통으로 된 토마토가 올려져 있어요. 토마토가 으깨지면서 고기와 루꼴라, 커리, 밥의 조화가 환상!
깔리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70-3
대학로에 있는 인도 커리 전문점. 인테리어부터 이국적으로 꾸며놔서 마치 인도에 온 듯한 느낌을 줘요. 깊고 진한 커리를 맛볼 수 있는 이곳. 이곳의 커리는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 누구나 맛있게 커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버터 난, 갈릭 난 등 다양한 난과 노란색을 띤 강황 밥을 함께 즐겨보세요!
바그다드
- 제주 제주시 이도이동 1188-16
제주에 위치한 인도 음식 전문점. 이곳은 특별히 ‘비건 커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채식하시는 분들도 커리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유제품을 드시지 못하는 채식주의자라면? 치즈 대신 감자를 넣어줘요! 녹색을 띤 커리는 바로 ‘팔락 파니르’예요. 시금치와 코티지치즈, 그리고 견과류를 갈아 넣어 만든 커리여서 부드럽고 향이 풍부!
비하니
-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185-118
인천 부평에 있는 인도/네팔 음식 전문점. 한국인보다 한국말을 잘하시는 외국인 사장님이 맞이해준답니다. 달달한 커리인 ‘버터 치킨 마카니’가 인기 메뉴! 이곳에서는 한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지라 라이스’를 맛볼 수 있는데요. 한국식 밥과 다르게 밥알이 흩날려 이색적이에요! 커리와의 조화가 인상적.
스위트 인디아
-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562-1
대구 수성구에 있는 인도 레스토랑. 이곳은 현지인이 직접 커리를 조리해 진정한 인도 커리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커리 종류는 양고기, 소고기, 닭고기, 새우, 야채로 나눠져 있어요. 다 맛보고 싶으시다구요? 커리 세트를 주문하면 다양한 커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답니다! 이곳의 난은 더 특별하게 쫄깃쫄깃!
오샬
- 서울시 성북구 안암동5가 146-5
안암에 위치한 영국식 인도 커리 전문점. 이곳은 1인 1세트 주문 시 인도 커리와 밥, 그리고 난을 리필해줘요! 양도 푸짐해 가성비 좋은 이곳. 모든 사람 입맛에 맞는 ‘버터 치킨 마크니’도 맛있지만, ‘비프 발티’를 추천해요! 브라운소스에 소고기가 들어있어 고기와 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웃사브
-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92-3
홍대에 있는 분위기 좋은 인도 레스토랑. 이곳은 커리를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뷰까지 좋아 모임 장소로도 유명해요! 뷔페를 이용하실 수도 있지만, 단품으로도 드실 수 있는데요! 특히, ‘치킨 어니언 커리’는 달콤한 양파 소스와 매콤한 치킨 커리가 어울려져서 감칠맛 폭발!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