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간식,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제철 맞은 고구마와 귤도 맛있지만 따스하고 폭신폭신한 팬케이크가 떠오르기도 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몽실몽실 눈구름 같은 전국의 팬케이크 맛집을 소개할게요.
어나더미네스
-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2150-2
수플레 팬케이크가 맛있는 부산 연산동의 디저트 카페. 곳곳을 드라이플라워로 꾸며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이에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딸기 팬케이크’.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폭신폭신 팬케이크, 연유와 초코 시럽, 아이스크림이 함께 나와요. 계란 향이 진하다고 느껴지면 생크림과 딸기를 곁들여 먹어보세요. 달콤함이 계란 향을 잡아준답니다.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3-20
팬케이크의 대가, 바로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예요. 이곳은 왠지 미국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식당 이름처럼 팬케이크의 종류가 정말 많아요. 보통 버터밀크 팬케이크 위에 토핑을 올려주는 스타일인데요. 집에서 만든 핫케이크와 차원이 다르게 참 촉촉해요. 특히 독일식 오븐 팬케이크인 ‘더치 베이비’가 시그니처 메뉴. 레몬의 상큼함과 시럽의 진한 달콤함이 잘 어울리는 맛이에요.
오후의 과일
-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599-4
잔잔한 음악과 아늑한 분위기가 예쁜 서울대 입구의 디저트 카페예요. 인기 메뉴는 단연 수플레 팬케이크. 종류는 과일과 오리지널 총 두 가지예요. 브레이크 타임 전후로 각 10접시 한정 판매여서 일찍 가야 맛볼 수 있어요. 몽글몽글하니 부드럽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요. 찰진 머랭이 팬케이크에 포근함을 더해줘요. 팬케이크뿐만 아니라 요구르트와 커피 메뉴도 맛있다니 당장 맛보러 가봐야겠죠?
이니스프리 그린카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31
푸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판교역 근처의 이니스프리 그린카페.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여서 휴식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에요. 팬케이크는 과일과 블루베리 시럽, 생크림, 시럽이 함께 나오는데 어떤 것을 곁들여 먹어도 맛있지만 치즈 맛이 나는 생크림을 듬뿍 찍어 먹는 것이 별미예요. 폭신폭신한 팬케이크는 빵만 따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커피주택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722-14
수원 화서동에 위치한 신상 카페. 오픈한 지 얼마 안 됐지만 예쁜 인테리어로 벌써 사람이 바글거리는 곳이에요. 다양한 음료와 팬케이크를 판매하는데요. 수플레 팬케이크는 달콤한 살구 잼과 절인 과일이 곁들여 나와요. 보기만 해도 군침 돌지 않나요? 예쁜 용기에 담아서 나오는 꿀을 살짝 뿌려 먹으면 달달함이 배로 늘어요. 아메리카노와 먹어도 맛있지만 인기 음료인 더티 초코와 함께 당 충전 제대로 해볼까요?
팜테이블
- 대구시 중구 공평동 82-3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더치 베이비 팬케이크 5가지와 수플레 팬케이크 4가지로 팬케이크 종류가 다양해요. 오븐에 구운 더치 베이비 팬케이크가 인기 메뉴. 노란 커스터드 크림 위에 여러 베리를 뿌려 나와요. 안에 바나나와 다양한 과일이 들어가 있어 상큼하답니다.
팬더스윗
-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211-136
요즘 팬케이크로 인기를 누리는 부평 평리단길의 카페에요. 종류는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와 티라미수 팬케이크, 아메리칸 팬케이크. 최근엔 시즌 한정 메뉴로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는 베리유 수플레도 판매하는데요. 두툼두툼하지만 속은 촉촉. 함께 나오는 딸기와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먹어보세요.
폴인 팬케이크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42-11
홍대에 위치한 팬케이크 전문점. 특히 ‘얼그레이 폴’은 인기 메뉴예요. 진득한 얼그레이 소스에 그래놀라와 사과가 들어 씹는 식감이 즐거워요.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베리 나이스데이’. 블루베리가 곁들여 나와 색다른 상큼함을 맛볼 수 있답니다. 우유 크림에 찍어 먹어도,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