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깥에 나가기가 겁이 날 정도로 너무 추운 요즘.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나가야 할 이유가 있다면, 이 계절에 가장 맛있는 방어회를 맛보기 위함일 거예요! 두툼하고 쫄깃하면서 고소한 방어회 맛집을 소개할게요. 놓치면 내년을 기약해야 하니 잘 따라오세요!
마라도횟집
- 제주 제주시 연동 262-10
제주도에서 방어하면 마라도횟집! 신선한 방어회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어요. 요즘 같을 때에는 대기가 자주 있다고 해요. 2명이서 가도 적당한 사이즈로 주문해서 부위별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포장마차 같은 분위기라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해요.
보물섬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81-5
두툼한 보통의 방어회와 달리, 비교적 얇게 썰어 끝부분을 구워낸 방어회가 일품! 기름장에 찍어 백김치와 싸 먹으면 행복감 최고! 한 줄 한 줄 다른 부위를 즐길 수 있고, 먹는 순서와 방법은 모두 알려주시니 걱정 마세요! 흔하지 않은 특수부위까지 알차게 구성되어있답니다. 마지막 매운탕도 필수~
부두식당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770-9
제주 모슬포항에 위치한 이곳은 갈치조림이 유명한 곳이죠. 겨울에는 방어회와 함께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요. 제주도에서 오랜 시간 자리 잡고 운영해온 곳인 만큼, 제주도민들도 많이 애정하는 부두식당! 제주도에서 놓치면 아쉬운 맛집 중 하나예요.
사량도횟집
- 울산시 남구 달동 573-8
울산 남구에서 맛있는 횟집으로 유명한 사량도횟집! 두툼한 방어회의 진수를 느낄 수 있어요. 쫄깃하고 고소하고 비린 맛은 제로! 특수부위는 중자부터 맛볼 수 있으니, 여럿이 가서 중자 이상으로 시키는 것이 좋겠죠? 물론 둘이서도 중자는 거뜬하지만요. 직접 해 먹는 방어 초밥도 별미랍니다~
형제상회
-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13-8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단연 최고의 유명세를 얻고 있는 곳이죠. 모둠, 또는 방어회만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다른 가게에 비해 복잡하고 사람도 많아서 미리 예약하고 갈 것을 추천할게요! 주문하고 2층의 식당에 자리 잡고 있으면 이렇게 푸짐한 회가 눈앞에!
후포회수산
- 대구시 남구 봉덕동 729-3
대구에서 회 좀 먹는다 하는 분들은 한 번쯤은 가본 곳이죠. 푸짐한 대방어회의 자태… 보기만 해도 탱글탱글한 식감이 느껴질 정도! 이곳은 이시가리, 혹은 줄가자미회로도 유명한데요. 허름한 간판에서 느껴지는 내공만큼 질 좋고 맛있는 회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할 가치가 충분한 곳이랍니다.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