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아늑하고 따끈따끈한 실내만큼 좋은 게 없죠. 아담하지만 그만큼 더 아늑해서 좋은 술집들을 소개할게요!
101호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66-67
무언가 히피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 왠지 감성적인 인테리어 덕분에 차분하게 술 한잔 기울이고 싶어지는데요, 치킨 가라아게와 국물 떡볶이가 베스트 메뉴예요! 거기에 맥주를 함께 곁들이면 맛없을 수 없는 조합에 멈추지 않고 들어가는 음식과 술.
느낌 있는 벽면의 사진들과 꽃이 정말 멋스럽죠. 맛있는 술에 취하고, 분위기에 한 번 더 취하는 이곳. 추운 겨울에 오붓하게 몸 녹이기 정말 좋아 보이죠?
고우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19-17
이태원 메인 거리에 위치했으면서도 잘 숨어있는 고우. 지나가다 어라? 하고 아래쪽으로 보이는 내부에 눈길이 가서 들어가 보면, 여기 일본 아니야? 싶을 정도로 일본 감성이 아기자기하게 녹아들어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
이곳의 최고 장점은 안주, 안주, 또 안주! 뭘 시켜도 만족스러워 단골이 많죠.
꼭 먹어야 할 메뉴는 문어 가라아게, 대창 꼬치구이, 그리고 시메사바입니다. 앞에서 구워주는 꼬치구이는 특히 일품이에요! 적은 양으로 나와서 여러 개 시키기에 딱!
막걸리즘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384-7
연남동에 있는 분위기 폭발하는 막걸리즘! 막걸릿집 같지 않은 독특한 분위기에 남녀 할 것 없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은은한 조명 하며 고급스러운 안주까지. 게다가 분위기도 시끄럽지 않아서 얘기 나누기에도 딱 좋은 막걸리즘! 하우스 막걸리는 꼭 맛봐야 할 베스트 메뉴랍니다.
안주는 감자전이 가장 인기인데, 역시 막걸리에는 전이 최고 아니겠어요? 겉바안촉의 감자전에 하우스 막걸리가 생각난다면 이곳으로!
명성관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36-15
오래된 이발소 같은 이곳은 사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차이니즈 펍이라는 사실! 사천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이는데요. 중국 향신료의 맛과 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마파두부와 마라샹궈가 베스트! 고량주와 함께 즐기면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조금 좁긴 하지만 바에 앉아서 도란도란 얘기 나누며 먹는 사천음식은 추운 겨울을 잠시 잊게 해주는걸요.
미주리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38-20
해방촌에서 자칫 지나치기 쉬운 미주리. 하지만 외관부터 내부까지 분위기가 정말 좋아 언제나 인기라고요. 들깨 미주리탕은 멈출 수 없는 고소하고도 감칠맛 폭발하는 맛을 자랑해요. 그 밖에 두부조림도 술을 부르는 맛! 아늑한 공간에서 이토록 맛있는 음식은 언제나 최고죠.
바 자리로 주를 이루고 있는데, 내부에 테이블 좌석도 마련되어 있으니 테이블석을 원한다면 일찍 가서 자리 잡는 것을 추천할게요. 언제나 만석이니까요!
십분의일
서울시 중구 저동2가 5-2
독특한 문이 먼저 돋보이는 십분의일은, 누가 봐도 소주를 팔 것 같은 외관이지만 소주는 없다는 문구가 참 재밌죠. 겉과 속이 이렇게 달라도 되는 걸까요? 내부는 분위기 있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펼쳐져요. 와인과 그에 맞는 안주들이 준비되어있어 와인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느 뻔한 와인바와는 다른 매력에 빠져보는 것도 좋겠죠?
청년회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8-9
감성적이고 차분한 느낌이 나는 청년회관은 아담한 내부에 은은하게 벽을 비추는 영상이 왠지 아련한 느낌을 줘요. 샹그리아가 가장 인기 메뉴인데, 달콤한 꽃술이 마시기도 전에 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요. 달콤한 샹그리아와 짭짤한 감자튀김을 곁들여 즐겨보세요! 오감을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곳이죠.
쿠촐로 오스테리아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45-13
해방촌에 자그맣게 자리 잡아 큰 사랑을 받는 곳. 김지운 셰프님의 업장이라는 것만으로도 이젠 네임밸류는 최상위권! 새벽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예약이 힘든 이곳에 늦은 밤에 방문해서 와인을 즐기는 사람도 많아요.
실패 없을 메뉴로는 비프 카르파치오와 화이트라구를 추천할게요. 저녁 예약이 힘들다고 포기할 수 없죠, 늦은 밤을 공략해보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