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날려버리다 못해 후끈후끈, 뜨거운 매운맛을 느끼고 싶다면? 훠궈의 화끈함이 필요할 때군요. 홍탕과 백탕을 오고 가며 혼을 빼놓는 훠궈의 매력에 빠져보아요. 입안 얼얼 주의!
황산샤브샤브
-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58
29가지 약재를 중국 전통 방식으로 10시간 이상 달여 만든 사골국물이 돋보이는 이곳. 중국식 훠궈와 굉장히 가깝다는 평이 많아요. 함께 즐길 수 있는 꿔바로우도 그저 곁들여 먹기엔 너무나 맛있답니다.
불이아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68-14
질 좋은 소고기 훠궈에 양고기까지 추가해서 먹어볼 것을 추천. 양고기는 홍탕에, 소고기는 백탕에 잘 어울리니 참고하세요. 물론 내 맘대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요.
복만루
-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13-41
건대 근처에서 무한리필 훠궈를 맛볼 수 있는 곳. 저렴하게 훠궈를 먹고 싶다면 가성비 팡팡 터지는 이곳을 강력 추천합니다. 쫀득한 도가니도 함께 즐겨보세요. 중독적인 맛에 놀라게 될 거예요. 두 시간이라는 시간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라샹궈
- 서울시 종로구 통인동 147-15
입안이 얼얼해질 정도로 매콤함을 자랑하는 이곳의 훠궈를 맛보기 위해서는 대기가 필수인데요. 개운하고 뒤끝 없는 육수의 매력 덕분에 아무리 매워도 자꾸만 찾게 된답니다.
하이디라오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03-37
중국의 훠궈 프랜차이즈인 하이디라오는 어마어마한 서비스로도 유명하죠. 네일 케어까지 받을 수 있다니 서비스 수준이 정말 높아요. 다양한 방법으로 나만의 소스를 제조해서 먹을 수 있는데, 중국에서 온 만큼 훠궈 맛은 당연히 보장. 명동, 홍대 등에도 지점이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즐겨보세요.
훠궈야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40
점심 세트의 가성비가 좋은 이곳. 꿔바로우가 같이 나와서 매운 입안을 중화시켜주는데요. 먹으면 먹을수록 우러나는 육수의 맛이 자꾸만 무언가에 홀린 듯 고기를 담그게 만들어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