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불모지라고 하는 노원과 도봉 근처에서 조용히 맛집의 포스를 뽐내는 식당들을 소개할게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먼 길 떠났던 주민 여러분, 멀리 떠나지 마세요.
노말키친
- 서울시 도봉구 창동 657-125
의외의 장소에 자리 잡고 있는 ‘노말키친’은 이름과 달리 평범하지 않아요. 편안한 분위기부터 메뉴의 가격, 맛, 그리고 양까지 모두 흠잡을 데가 없는걸요. ‘도봉구에 이런 곳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훌륭한 곳으로, 샐러드, 덮밥, 스테이크, 파스타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마쯔무라돈까스
- 서울시 도봉구 창동 74-25
도봉구에서 단연코 최고의 맛집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곳, ‘마쯔무라돈까스’입니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고, 맛은 당연히 최고. 어린 시절 좋아하던 돈가스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기기에 최적화된 곳이에요. 도톰한 살코기와 바삭한 튀김옷은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쉐프마인드
- 서울시 도봉구 창동 26
고급스러운 퓨전 일식을 선보이는 이곳은 플레이팅 하나하나 정성이 듬뿍 담겼어요. 보기에만 정갈한 것이 아니라 맛도 일품. 초밥부터 요리까지 모두 감탄이 절로 나오는 맛을 자랑해요. 심지어 디저트까지 완벽한데, 무려 4시간 이상 걸려서 만드는 호두 아이스는 꼭 맛보실 것을 추천할게요.
엘림들깨칼국수
-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521-20
단순히 동네에서 맛있는 맛집이 아닌, 들깨칼국수로는 국내에서 수준급의 맛을 자랑한다는 ‘엘림들깨칼국수’. 저렴한 가격에 수육과 들깨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데요. 들깨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이곳의 들깨칼국수는 완벽한 간과 적당한 풍미가 살아 있어 누구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청뫼골농장
-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118
신선한 오리고기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근처 주민들, 학생들, 그리고 가족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는 식당이에요. 심지어 푸짐한 밑반찬들도 손수 만들어 내어주시고, 다 먹고 난 뒤에는 서비스로 먹을 수 있는 오리탕까지. 푸짐하고 건강하면서도 기분 좋은 식사가 가능한 곳이에요.
카페오븐
- 서울시 도봉구 창동 813
커피, 차, 케이크, 그리고 팥죽까지. 선보이는 모든 메뉴가 맛이 좋은 이곳 ‘카페오븐’은 찾는 사람도 언제나 많을 정도. 팥죽과 홀 케이크를 사러 오는 손님들로 가득해요. 모든 음료와 디저트가 정성으로 가득 찬 만큼, 여느 비싼 카페의 커피나 케이크 맛에 뒤떨어지지 않는답니다.
홈떡 한국자떡볶이
- 서울시 도봉구 쌍문동 45-15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 떡볶이지만 정말 맛있는 떡볶이집을 찾기란 생각보다 어렵죠. 하지만 이곳은 근처 동네 주민을 단골로 만들어버리는 분식집. 조리가 되어 나오는 즉석떡볶이는 언제 누구에게든 맛있는 간식이 되죠.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