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유 없이 우울해지는 분들이라면 주목! 연말이 다가오기 때문일까요? 괜히 축 처지는 기분이 들 때 기분을 업! 시켜줄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할게요(마음껏 먹을 수 있는 핑곗거리가 하나 더 늘어나는 것 같긴 하지만요).
나누미떡볶이
- 서울시 종로구 명륜2가 225
스트레스받거나 우울할 땐 매콤한 음식이 정말 생각이 나죠. 그중에서는 언제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간식 떡볶이가 제격! 쫀득한 떡볶이 떡에 매콤달콤 소스를 가득 묻혀서 먹으면 그 순간만큼은 행복해지는 기분이 들어요. 물론 순대랑 튀김도 추가해야겠죠?
쥬마뺄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24-43
달콤함이 가득한 데다가 예쁜 비주얼까지. 완벽한 디저트라면 스트레스 따위 두렵지 않아요. 이 우울한 기분을 없애기 위해 디저트로 나의 사치스러움을 뽐내보겠어! 하는 분들께 바삭하게 결이 살아 있는 파이와 크림의 조합이 완벽한 디저트를 추천합니다.
매뉴팩트커피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9-8
바깥 공기가 차가운 요즘이지만 카페 창으로 가득 쏟아지는 햇살을 맞으며 즐기는 커피 한잔은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데요. 특히 이곳 ‘매뉴팩트커피 도산공원점’은 탁 트인 분위기만으로도 우리의 울적함을 날려주는 곳이에요. 따사로운 햇살 가득 받으며 맛있는 커피 한잔 어때요?
볼트 스테이크하우스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5-15
기분이 저기압일 땐 역시 고기 앞으로 가라는 말이 있죠. 안심, 등심 부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티본과 포터하우스가 이곳의 대표 스테이크! 오래간만에 칼질하면서 기분을 업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육즙이 느껴지는 질 좋은 스테이크라면 금방 행복해질 거예요.
크럼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동 25-7
디저트 중에서도 진한 치즈케이크는 묵직한 밀도만큼이나 기분을 업 시켜주는 것 같아요. 특히 커피와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꾸덕꾸덕한 치즈케이크 한입에 쌉싸름한 커피의 조화,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져요.
미라보쇼콜라
- 서울시 종로구 체부동 88-2
우울할 때는 역시 초콜릿이죠. 달콤한 초콜릿만큼 축 처진 기분에 특효약이 없답니다. 심지어 정성 들여 만든 수제 초콜릿의 식감과 향이라면 더욱 좋겠죠?
오헨
-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 179-2
자, 마지막으로 빵순이와 빵돌이 주목! 밀가루 향 솔솔 나는 갓 구워진 따뜻한 빵은 한마디로 사랑이죠. 유러피안 식사빵과 크루아상 같은 페이스트리가 주를 이루는 이곳의 빵들은 빵순이들에게 소문난 곳이라고 해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