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입맛에도 참 잘 맞는 태국 음식, 꼭 태국 여행 가야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게 아니에요! 서울에서 맛보고 느낄 수 있는 태국 음식 전문점 7곳을 소개합니다.
나이트마켓
- 서울시 성동구 하왕십리동 291-10
태국 현지의 야시장에 온듯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나이트마켓’. 플라스틱 의자에 앉아서 조금은 불편하게 식사를 해야 하지만 왠지 이런 게 더 매력적이기도 하죠. 파파야 샐러드, 똠얌꿍, 새우볶음밥 등, 기대 이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어요.
녹마이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805
태국어로 되어있는 간판 덕분에 문 앞에서 잠깐 서성이게 되는 이곳. 주택가의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고 아담한 크기의 ‘녹마이’는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장점! 쏨땀과 팟타이가 특히 맛있고, 바삭한 춘권이나 게다리 튀김 역시 곁들여 즐기기에 좋아요.
뭄알로이
-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93-113
상수역 근처, 캐주얼하면서도 태국 느낌 가득한 이곳. 대기가 있을 때도 있으니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팟타이, 뿌팟퐁커리, 그리고 팟카오무쌉이라는 다진 고기볶음 요리가 맛있으니 참고하세요!
보타이
-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87-6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 거기에 수준급의 맛까지! 특히 태국식 쌀국수가 일품인데, 먹는 순간 해장이 되는 깊은 국물의 맛에 감탄하게 된답니다. 요리 메뉴들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여럿이 와서 이것저것 시켜먹기 좋아요!
잇타이
-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7-34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태국 음식 맛집 ‘잇타이’. ‘뿌님팟 뽕까리’는 소프트쉘 크랩 튀김과 커리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데,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게 껍질의 맛과 커리소스의 감칠맛의 조화가 상당해요.
프언타이
- 서울시 강동구 길동 333-2
인적 드문 강동구의 어느 동네 골목에서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태국 음식점. 조용히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나름의 마니아층도 형성 중이에요. 얌운센이 특히 다른 곳보다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가끔 영업하지 않는 날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할 것을 추천!
화양연화
- 서울시 종로구 계동 78-2
식당 이름과 내부 인테리어에서 풍겨지는 중국 음식점의 분위기. 하지만 이곳은 맛 좋은 태국 음식 전문점이 확실해요. 신비감으로 가득 찬 분위기 속에서 정말 맛있는 태국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데, 베스트 메뉴는 팟타이와 뿌빳퐁커리!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