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닥칠지 모르는 재난 상황!
이 재난 안전을 일상에서 쉽게 인지하고 위험에 실질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생존 시계’가 있어서 화제인데요, 바로 경기도주식회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재난안전키트 ‘라이프클락’입니다.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동시에 위기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이 ‘라이프클락’을 체험하기 위해 누구보다 발 빠르게 신청했다는 사실! 따끈따끈 배송 오자마자 ‘라이프클락’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지금부터 같이 언박싱 해봅시다.
이 박스 안에 재난대비키트 ‘라이프클락’이 담겨 있는데요, ‘라이프클락’은 재난안전, 현장구호, 응급치료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넥스트세이프, 진성M&B를 포함한 도내 중소제조기업 18개사 및 디자인 스튜디오 SWNA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저기 아래 경기도주식회사 로고, 보이시죠?
오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라이프클락! 설명서도 같이 들어 있는데요~ 설명서 표지에는 아래와 같이 쓰여있습니다.
- 재난안전매뉴얼 보며 공부하기
- ICE카드 작성하여 지갑, 가방에 넣어두기
- 재난대비키트 구호용품 사용법 연습하기
- 재난대비키트 안에 개인비상용품 넣어두기
-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라이프클락’ 걸어두기
설명서를 열어보니, 경기도 재난안전가이드북에서 발췌한 ‘비상시, 꼭 기억하세요’라는 매뉴얼이 적혀있는데요. 재난 상황 시, 흔들림이 멈춘 후 행동하고, 몸과 머리를 보호하며 넓은 공간으로 대피하고, 가스 밸브를 잠그고 전기를 차단하는 등 반드시 지켜야 할 수칙들이 적혀 있습니다.
그럼 이제 라이프클락, 제대로 살펴봐야겠죠?
사무실, 침실, 거실 등 어디에 배치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예쁜 시계의 자태를 뽐내고 있는 라이프클락! 이렇게 라이프클락은 평소엔 가정과 사무실에서 인테리어 소품(시계)으로 활용하다가 재난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실용성을 겸비했다는데요, 한번 같이 확인해 봅시다.
제품 옆면에 둘러진 밴드를 풀면 키트 커버를 열 수 있다는 사실! 이 때 키트 내부 구성품이 쏟아지지 않도록 시계바늘면이 하늘을 향하도록 열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키트를 열었더니 ICE카드(긴급 상황 연락 카드) 두 매가 앞뒤로 붙어있고 반드시 필요한 기초 구호용품 5종이 깔끔하면서도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ICE 카드가 뭐냐고요? ICE 카드는 In Case Of Emergency Card를 뜻하는데요~ 비상시 필요한 이 긴급상황 연락 카드를 미리 작성하여 지갑, 가방에 넣어두기만 하면 된답니다.
짜잔~ 이게 바로 기초 구호 용품 5종입니다! 조명 봉&집광판, 보온 포, 압박붕대, 호루라기, 구호요청 깃발이 재난 발생 시점부터 구조대기까지의 시간을 위한 기초구호 용품 5종으로 담겨 있습니다.
압박붕대와 보온포로 자신과 주변인의 신체를 보호하고 멀리 있는 곳에서나 아파트 같이 높은 곳에서도 효과적으로 구조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초 구호용품 5종에 대한 설명은 물론이고, 구조요청 매뉴얼부터 신체보호하는 방법, 그리고 라이프클락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설명서에 담겨 있으니 설명서 정독도 잊지마세요!
1
디자인은 물론, 재난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실용성까지 완벽한 한국형 재난안전키트 라이프클락! 이 생존시계로 지진과 화재 등 도무지 알 수 없는 재난에 안전하게 대비하세요.
원문: THE NEXT STORY / 글: 은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