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 하지만 혼자 있는 분들 많죠? 유독 연휴도 길어서 더 쓸쓸하다면? 혼자서도 잘 먹고 잘 마시고 잘 놀 수 있도록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영업하는 혼밥, 혼술 맛집을 소개할게요. 혼자여서 쓸쓸해도(또르르…) 눈치 보지 않고 그 시간을 즐길 수 있을만한 곳들만 알차게 선정해보았어요.
고수바이하수
-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 54-6
- 연휴 기간 휴무 없음
정말 푸짐하고 맛있는 쌀국수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는 곳! 이렇게 혼밥족에게 특화된 좌석 덕분에, 혼자 아무런 눈치도 보지 않고 즐기기에 좋아요. 간단하게 한 그릇 호로록, 하고 가고 싶다면 이곳으로!
멘야산다이메 논현점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84-17
- 10/3, 10/4 휴무 예정(방문 시 확인, 지점마다 상이)
깊고 진한 돈코츠라멘이 일품인 이곳은 제대로 된 일본 라멘을 맛볼 수 있죠. 바 좌석에서 먹으면 혼자서도 눈치 볼 일 없이 편안하게!
모모야 홍대점
-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98-7
- 10/1, 10/2, 10/3 휴무
맛있고 품질 좋은 돈가스를 메인으로 선보이는 모모야. 혼자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도 매력적이에요. 든든한 밥 한 끼도 눈치 보지 않고 혼자서 즐길 수 있겠죠?
미분당 본점
-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72-23
- 연휴 기간 휴무 없음(지점마다 상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쌀국수 맛집이죠. 일행과 함께 가도 혼자 먹는 기분을 느끼는 곳(…)인 만큼 양지, 차돌, 그리고 힘줄이 푸짐하게 올라간 시원한 쌀국수 한 그릇 어때요?
올드나이브스
-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2가 27-5
- 10/2 정기휴무, 10/3 휴무
매우 아담한 사이즈와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이곳. 혼자서 술을 마시기에 너무나도 좋은 공간인데요. 친절하고 말재주 좋으신 사장님에게 칵테일이나 위스키를 추천받아보세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스테이크와 함께 즐겨도 전혀 이상할 것 없답니다.
육첩반상
-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854-13
- 10/3, 10/4 휴무
혼밥족 모두 여기 모여! 라고 외치는 듯한 곳. 자리마다 콘센트도 있고, 혼자서도 고기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메리트죠. 삼겹살 집에서 혼자 고기 구워 먹을 정도의 혼밥 스킬을 보유하지 않았다면 이곳이 정답.
진미평양냉면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15-10
- 연휴 기간 휴무 없음
제대로 된 평양냉면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 중 하나죠. 평양냉면 마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이곳 역시 혼자서 한 그릇 호로록, 하고 가기에 좋답니다.
책바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88-71
- 연휴 기간 휴무 없을 예정 (방문 시 확인)
온전히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너무 좋은 공간. 혼자서 술을 마시거나, 차를 마시거나, 조용히 책을 읽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해보세요!
트웰브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5-16
- 10/2, 10/3 휴무 예정 (방문 시 확인)
넓고 쾌적한 공간이지만 혼자서 술을 마셔도 어색할 것 없는 곳. 바 자리에 앉아서 맛있는 칵테일 한 잔이면 금세 기분이 좋아질걸요?
황생가칼국수
-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84
- 10/4 휴무
진한 육수 맛이 좋은 칼국수 맛집. 평상시에도 혼자서 칼국수 한 그릇을 먹고 가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랍니다. 따뜻한 칼국수로 따뜻한 연휴 보내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