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역 3, 4번 출구 사이로 난 길, ‘소나무길’을 아시나요? 예쁜 이름만큼이나 아기자기한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오늘은 그곳의 맛집 7곳을 소개할게요!
호호식당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43
소나무길의 일본 가정식을 책임지는 <호호식당>. 두툼한 연어와 깔끔한 플레이팅으로 요즘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하는 곳이죠. 예쁜 빛깔의 질 좋은 연어와 직접 갈아서 나오는 고추냉이의 조합, 여기에 연어알과 성게알까지 더해주면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잘 꾸며진 한옥이 주는 따스한 분위기도 인기에 한몫하는 매력 만점 식당이랍니다.
카페키이로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54-2
나무(‘키’)와 색(‘이로’)이 더해진 이름처럼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카페키이로>.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일본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꾸덕꾸덕하고 진한 말차 테린느와 달콤한 생크림이 올라간 밀크티가 인기 메뉴예요. 매달 바뀌는 계절의 케이크를 맛보기 위해서라도 자주 방문할 수밖에 없는 카페!
정돈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07
정갈한 돈가스 맛집으로 이름난 <정돈>. 겉은 바삭, 속은 촉촉의 정석! 부드럽고 육즙을 가득 머금은 이곳의 돈가스를 먹고 나면 다른 곳의 돈가스로는 만족하기 쉽지 않죠. 돈가스로 예술을 하는 듯 정성스러운 플레이팅도 이곳만의 매력! 고기 두께가 두툼해서 보는 것과 달리 포만감도 만족스럽답니다.
독일주택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45-1
한옥에서 맥주나 칵테일을 즐기고 싶다면, <독일주택>으로. 다양한 종류의 색다른 맥주와 여기에 곁들여 먹기 좋은 소시지, 치즈 플레이트, 티라미수로 소나무길에서 가장 핫한 펍이죠. 가격대는 좀 높은 편이지만 혼자서, 혹은 친구와 삼삼오오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할게요.
깔리
- 서울 종로구 명륜4가 170-3 2층
소나무길에서 느끼는 인도의 맛, <깔리>. 들어서면서부터 다양한 인도 소품과 발리우드 영화, 그리고 친절한 직원분들로 기분이 들뜨는 곳이에요. 양도 많고 맛도 좋은 탄두리 치킨과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가 인기랍니다. 커리의 맛이 부드럽고 크리미한 편이기 때문에 커리 향을 부담스러워하는 분에게 특히 추천할게요!
현초밥
- 서울 종로구 명륜4가 166-1 영성빌딩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초밥집, <현초밥>.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이곳만한 데가 없을 거예요. 초밥과 우동, 샐러드를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저렴한 초밥 답지 않게 두툼하고 신선한 회가 올라간 초밥을 먹을 수 있어요! 웨이팅을 감수할 수밖에 없는 만원의 행복!
학림다방
-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94-2
오랜 세월이 쌓여 만들어진 분위기를 자랑하는 <학림다방>. 달콤한 크림이 올라간 비엔나커피와 부드러운 무스케이크 스타일의 크림치즈케이크가 시그니처 메뉴예요. 사실 이곳은 커피의 맛도 맛이지만 시간 이동하는 듯한 아날로그한 감성을 경험하러 가는 곳이죠. 친한 친구와 방문해 클래식한 음악을 들으며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