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이 어느덧 코앞에 다가왔다. 추석에는 가족과 친지 간 감사의 마음과 정을 풍성하게 나누기 위해 각종 명절 선물을 주고받기 마련. 하지만 시중에 나온 것은 한우, 굴비세트 등 판에 박혀 이미 받은 것을 또 받기 일쑤다. 게다가 저렇게 천편일률적인 선물세트는 받는 이의 ‘취향’을 저격하기도 쉽지 않다.
그래서 준비했다. 가족 및 친지의 특징과 취향을 고려한 센스 만점 추석 선물! 감사의 마음과 정을 풍성하게 나누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올해 추석 땐 취향 저격 선물로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나눠보는 건 어떨까.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이들이라면 두 눈 크게 뜨고 아래 리스트를 살펴보자.
1. 혼술전용 USB미니냉장고
최근 개인화와 사회적 풍토의 변화로 미혼을 택한 1인 가구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들이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며 집에서 쾌적하게 혼술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추석에는 혼술전용 USB미니냉장고를 선물해보자. 3-4만 원대의 가격으로 1인 가구 친지를 위한 최고의 선물을 선사할 수 있을 것.
2. 차량용 피톤치드 방향제
자의 아닌 타의로 노총각 생활을 전전하는 삼촌이 있다면 그들의 퀴퀴한 차를 위해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해보자. 깊게 스며든 홀아비 냄새 대신 향긋하고 상쾌한 자연의 향기를 물씬 나게 해 줄 피톤치드 방향제야 말로 노총각들에게 제격.
마음 한 켠이 적적할 때마다 좋은 향기를 맡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감성적인 모양새로 마음에 둔 이를 차에 태우는 순간 상대의 마음을 훔칠 수도 있을지도 모른다. 일거양득 효과라고 할 수 있다.
3. 영양제
명절 때마다 과도한 가사노동에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대한민국 며느리들. 여자만 일하는 가부장적인 사회구조가 아직 곳곳에 남아 있다. 명절이 오기도 전 정신적 스트레스로 시름시름 앓는 ‘명절증후군’까지 며느리들 사이에서 유행할 정도라고.
이러한 며느리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은 바로 피로회복제. 이번 추석 내내 고생할, 그리고 고생할 이들을 위해 미리 피로회복제를 준비해보자.
4. 구두
가족과 친지들도 날로 심화되는 취업난의 그늘을 피해갈 순 없다. 취업준비로 풀 죽어있는 조카에게 응원과 위로의 의미로, 구두를 선물해보자. 좋은 신발은 좋은 곳에 데려가 준다는 말이 있다.
좋은 곳에 취업하고 싶은 취준생에게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 이 구두 덕분에 내년 명절, 빠르면 설날에 봤을 땐 좋은 곳에 취업했을지도 모르니 센스 있게 선물해보자.
5.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
자나 깨나 노래 사랑, 흥이 넘치는 흥부자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 제격인 선물이 있으니 바로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 언제 어디서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으니 최고의 효자템임에 분명하다. 올 추석에는 이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로 친지들과 둘러앉아 ‘추석 노래자랑’을 열어보는 것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