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밤마다 우리의 식욕을 자극하는 [수요미식회]. 얼마 전 소개된 백숙과 쌀국수 식당들도 화제였죠.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슬슬 뜨끈한 백숙과 쌀국수가 당기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6곳의 식당을 소개합니다!
백숙
진남포면옥
서울 중구 약수동 368-89
이북식 찜닭과 막국수가 유명한 <진남포면옥>. 보통 ‘찜닭’하면 떠오르는 짭조름한 간장 양념이나 당면 없이 백숙처럼 담백하게 쪄낸 이북식 찜닭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닭에 부추를 올리고 양념장을 찍어 먹으면 아주 꿀맛이랍니다! 육향과 메밀향이 가득한 슴슴한 막국수와 만두도 함께 즐겨보세요.
산성대가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1002-1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남한산성 부근의 <산성대가>. 이곳의 백숙은 장작같이 큼지막한 엄나무와 황기가 아낌없이 올라가는 것이 특징인데요, 중간 크기의 토종닭을 사용해 약재와의 어울림을 살렸다고 합니다! 또한, 담백한 국물에는 약재의 향과 영양이 가득 우러나있으니 당연히 죽으로 마무리해야겠죠? 도토리묵과 도토리 빈대떡도 함께 즐겨보세요!
자연맛닭
인천 남동구 구월동 1533-3 중앙프라자
토종닭을 복원 개량해낸 ‘우리맛닭’을 사용한 <자연맛닭>의 백숙. 농원에서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키운 닭이라 쫄깃함이 남달라요. 닭 안에 찹쌀을 넣는 대신 찹쌀과 녹두가 들어간 쌀을 따로 제공해 닭을 먹은 후 말아먹으면 된답니다! 백숙 외에도 삼계탕, 닭볶음탕 등 다양한 닭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닭 전문점이에요.
쌀국수
사이공리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 306-10
반미와 베트남 쌀국수가 있는 <사이공리>. 단돈 5,000원에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낸 쌀국수와 푸짐한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를 먹을 수 있어요. 테이블이 몇 개 없는 아담한 공간이지만 탄탄한 내공을 갖췄답니다! 식사 메뉴 이외에 베트남 커피와 생코코넛 음료도 맛볼 수 있어요. 음식에는 고수가 듬뿍 들어가니 고수가 싫다면 꼭 미리 말하세요!
프롬하노이
서울 마포구 망원동 411-8
반쎄오가 궁금하다면 <프롬하노이>로!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화제가 된 ‘반쎄오’는 노란 강황 반죽 위에 고기와 새우를 볶아 올리고 숙주와 땅콩을 넣어 식감을 더해 바삭하게 부쳐낸 음식이에요. 쫄깃한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으면 누구라도 좋아할 맛이죠! 이 외에도 라이스페이퍼를 튀겨낸 ‘넴’과 쌀국수가 인기니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팜티진
서울 성동구 도선동 69
왕십리 베트남타운에서 본토의 맛으로 베트남 사람들의 향수를 달래온 <팜티진>. 20시간 동안 끓여낸 육수가 아주 진국인 곳이에요. 해장에 좋은 얼큰 쌀국수와 비빔 쌀국수를 비롯해 소 꼬리와 베트남식 햄이 들어간 ‘분보훼’ 같은 이색적인 쌀국수 메뉴를 맛볼 수 있어요. 쌀국수 한 그릇에 베트남 맥주인 ‘사이공’과 ‘비아 하노이’까지 더하면 이곳이 바로 베트남이죠!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