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는 너무 붐벼서 싫은데 망원은 너무 멀게 느껴지고, 맛집은 가고 싶은데 너무 뻔한 곳은 싫을 때… 는 역시 합정만한 곳이 없죠! 너무 많아서 어렵게 추려낸 합정 맛집 8곳을 소개합니다!
잇텐고
- 서울 마포구 합정동 396-14
바질 라멘, ‘미도리카메’로 유명한 <잇텐고>. 라멘과 바질의 조합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풍부한 향의 바질과 차슈의 조합은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 강한 바질 향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기본 돈코츠라멘이나 청양고추로 매콤하게 만들어낸 ‘키요마사’도 준비되어 있어요. 맥주와 함께 라멘 한 그릇 하고 가세요!
옥동식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85-6 3차신도빌라
돼지 곰탕으로 합정을 평정한 <옥동식>. 돼지 육향 가득한 맑은 국물이 토렴한 밥알에 골고루 스며들었어요. 곰탕도 곰탕이지만 셰프님의 어머니가 직접 담근 김치가 환상적이랍니다. 하루 100그릇 한정 판매한다고 하니 어서 가서 그 맛을 보자구요! 바 형태의 좌석에 잔술도 판매하기 때문에 혼밥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스프카레 진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6-3
삿포로의 스프카레를 그대로 재현해 낸 <스프카레진>. 이곳의 카레는 국처럼 묽지만 꽉 찬 깊은 맛을 낸답니다. 한 숟갈 뜰 때마다 국물의 비밀이 궁금해지는 맛이에요! 야채, 닭, 돼지 카레가 있는데 브로콜리, 단호박, 버섯, 오크라 등으로 토핑한 야채 카레가 인기랍니다. 이 깊은 맛, 육식주의자들에게도 자신 있게 추천할게요!
밤부
- 서울 마포구 합정동 386-11
합정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밤부>.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트렌디한 카페에요. 매장에서 직접 굽는 다양한 종류의 크루아상은 커피와 함께하기에 딱이죠. 대나무, 돌과 메탈로 꾸민 널찍한 공간에서 서울을 떠나온듯한 기분을 만끽해보세요!
빠넬로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0-22 건우상가주택
홍대의 이탈리안 고수 <빠넬로>. 합리적인 가격에 정통 이탈리아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필수 방문! 로마식 카르보나라와 화덕 피자, 티본스테이크로 사랑받는 곳이죠. 화덕에서 구어져 나오는 쫄깃한 피자, 두툼한 스테이크, 꼭 주문해야 하는 진한 본토의 맛을 뽐내는 카르보나라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어요 ㅠㅠ 와인은 테이블당 1병이 콜키지 프리라는 것도 참고!
크래머리
- 서울 마포구 합정동 368-27
맛있는 맥주와 소시지가 있는 독일식 펍 <크래머리>. 독일식 크래프트 비어를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요! 씬 피자 같은 안주 ‘플랑쿠헨’과 감자를 곁들인 소시지 안주와 함께하면 여기가 합정인지 베를린인지~ 독일이 괜히 맥주국, 소시지국이라 불리는 게 아니니 믿고 방문해보세요!
아빠의양식당
- 서울 마포구 합정동 386-40
일본식 양고기 구이, 징기스칸이 맛있는 <아빠의양식당>. 양갈비와 야채, 숙주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워터에이징한 이곳의 양고기는 양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을 거에요. 직원분이 알맞게 구워주시니 편하게 젓가락만 준비하세요!
카에루
- 서울 마포구 합정동 392-1
합정의 조용한 이자카야 <카에루>. 종류별로 맛보기 좋은 모둠사시미와 다양한 종류의 튀김이 맛있는 곳이에요. 대체 무슨 맛일지 궁금한 개구리 튀김도 있답니다…! 삼삼오오 대화를 나누는 손님들로 가득해 아지트 삼고 싶은 아담한 공간. 예약은 필수겠죠?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