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쌀국수가 전부? 모르는 소리! 소스에 촉촉하게 적셔 먹는 분짜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음식이 우리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걸요. 먹다 보면 중독되고 자꾸 생각나고 눈앞에 아른아른하는, 중독성 강한 베트남 음식 맛집들을 소개할게요.
분짜라붐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8-25
요즘 정말 핫한 ‘분짜라붐’은 저녁 6시가 되기도 전에 줄지어 선 사람들을 보며 나도 먹고 싶은데…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곳이죠. 분짜는 불맛이 진한 고기와 소스, 매일 제면 하는 면을 섞어 먹는 그 맛이 일품. 진한 고기 향이 느껴지는 정통 하노이식 쌀국수는 고수, 라임, 고추, 마늘을 따로 줍니다. 취향껏 넣어서 먹으면 좋겠죠?
미분당
-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72-23
조용히 즐기기에도 좋아 혼밥족도 사랑하는 ‘미분당’. 한국 사람의 입맛에 아주 잘 맞춘 이곳의 쌀국수는 마니아가 정말 많죠. 양지, 차돌, 힘줄 모두 들어간 쌀국수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정말 시원~한 국물이 탄성을 부르는 맛! 해산물 쌀국수도 해장하기 좋을 만큼 깊은 맛이 좋고, 사이드로 짜조나 닭날개 튀김을 곁들이는 것도 추천해요.
레호이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61-9
“베트남 음식은 레호이지!”를 외치는 ‘레호이’ 팬분들, 당신이 옳습니다. 뭘 시켜도 맛있는 베트남의 향이 느껴지는 곳. 쌀국수, 반미, 분짜 모두 정말 맛있기로 유명하죠. 닭고기덮밥도 푸짐하게 올린 고기 덕분에 든든하게 즐기기에 좋답니다.
리틀파파포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13-15
속이 개운해지는 쌀국수와 파인애플 볶음밥이 맛있는 ‘리틀파파포’. 따로 나오는 파인애플의 양도 많아서 보기만 해도 풍족해요. 통통하고 푸짐한 스프링롤은 깔끔한 맛으로 입맛을 더욱 살려주는 탁월한 사이드 메뉴.
비엣꽌
- 서울시 종로구 계동 102-1
‘비엣꽌’의 쌀국수는 진한 소고기의 향이 퍼지는 국물로 베트남 현지의 쌀국수를 잘 재현해냈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이것저것 시켜서 즐기기에 좋아요. 계란 부침 안에 해산물과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반쎄오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 여럿이 방문해서 베트남 현지의 음식을 즐겨보세요.
띤띤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60-102
베트남 현지 식당에 온 듯한 분위기의 ‘띤띤’. 의자, 테이블, 젓가락까지 베트남의 느낌이 물씬 풍겨요. 이곳은 분짜가 특히나 맛있으니 뭘 시킬지 고민이라면 분짜를!
포포유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712
미국식 쌀국수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포포유’!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져온 레시피로 그 맛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쌀국수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내서 유학생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아요. 돼지 목살의 육즙이 느껴지는 반미도 필수로 시켜야 하는 메뉴!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