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 계획 중인 분들, 집중! 부산 하면 회니까 횟집은 가야겠는데 어디가 진짜 맛집인지 몰라 고민 중인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현지인이 추천하는 다양한 횟집 6곳을 엄선해왔습니다!
칠성횟집
-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79-1
‘도다리 세꼬시’라 불리는 뼈째 썬 도다리회로 유명한 칠성횟집! 일반적인 횟집과 달리 밑반찬을 최소화해 가격에 거품을 뺀 합리적인 곳이랍니다. 나는 회에 집중하고 싶다! 하는 분들께 추천할게요!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깔끔한 분위기에 통유리 너머의 광안리 뷰까지 더해지니 회가 두 배로 고소해요!
동백섬횟집
- 부산시 해운대구 우1동 655-7
해운대 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에 입소문이 더해져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는 동백섬 횟집! 수수해 보이지만 회 한 점을 맛보면 그 쫄깃함에 내공이 느껴지는 횟집이랍니다. 다 맛있지만 특히 ‘이시가리’라 불리는 줄가자미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니 꼭 맛보세요! 점심 특선이나 회정식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회를 먹기에도 좋아요. 예약은 필수예요!
수림횟집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47-1
수많은 횟집이 줄지어있는 해운대 바닷가에서 정갈하고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수림횟집. 회 코스도 좋지만 물회가 특히 유명하답니다! 점심 메뉴로 즐기기 좋은 물회와 회덮밥은 11시부터 5시까지만 한정 판매하니 여행 계획 짤 때 참고하세요! 물회 맛있는 곳, 은근 찾기 쉽지 않을걸요?
수정궁횟집
-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81-166
광안리 횟집계의 터줏대감과도 같은 수정궁횟집. 건물 한 동을 사용하는 스케일 있는 식당이에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만큼 항상 신선한 회 코스를 기대할 수 있죠! 음식이 정갈하고 고급스러워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하기에도 적합하답니다. 이곳의 자랑인 광안리 뷰를 즐길 수 있는 창가 자리로 예약하는 것, 잊지 마세요!
마라도
-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34-15
한 미식한다는 분들께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민락동의 마라도! 생선회는 물론 전복, 고래고기, 대게 등 그날 최고의 재료를 요리한 각종 해산물을 코스로 즐길 수 있어요. 물론 그만큼 가격대도 있다는 점…! 모든 메뉴가 리필 가능하지만 주시는 것만 먹어도 위장이 남아나질 않을걸요? 마라도 또한 예약 필수입니다!
우미가메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47-1
일식 회를 좋아하신다면 사시미를 전문으로하는 이자까야 우미가메는 어떤가요? 동경 요리 전문학교 출신 셰프님이 운영하신다니 왠지 더 신뢰가 가는 곳이에요. 고등어초회가 시그니쳐인 이곳은 당일 공수한 횟감을 사용해 매일 메뉴판이 바뀐답니다! 뻔한 회가 지겨운 분들께 추천해요.
광안리 수변공원
-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10
횟집은 조금 부담스럽다, 진정한 부산의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는 분들에겐 광안리의 수변공원을 추천해요. 한강에 치맥이 있다면 수변공원에는 회맥이 있답니다! 근처 활어직판장이나 회센터에서 회를 뜬 후 편의점에서 술과 돗자리를 사면 여기가 바로 우리만의 횟집! 먹고 나서 깔끔한 뒤처리는 문화 시민의 기본이죠?
망고Tip. 편의점에서 물건을 담아주는 상자를 거꾸로 뒤집으면 간이테이블로 활용 가능!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