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내릴 때 생각나는 음식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역시나 파전! 빗소리를 배경으로 바삭하게 지져낸 파전과 시원한 막걸리를 함께 먹노라면 이보다 더 행복한 순간이 있을까 싶어지지 않나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막걸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최고의 안주, 전국 파전 맛집 8곳을 소개해요!
나그네파전
-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139-3
회기동을 본점으로 고려대 앞까지 진출한 나그네파전. 1972년 문을 열어 꾸준히 영업해 오고 있는 곳이에요. 식용유 대신 돼지고기와 비계를 섞어 끓인 기름으로 부쳐내는 해물파전, 고추튀김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파전과 함께 막걸리 시원하게 한잔 어떠세요?
대백손칼국수
- 대구시 중구 삼덕동2가 265-2
대구 경대병원 앞에 위치한 대백손칼국수. 칼국수 전문점이지만 해물파전도 대표 메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메뉴예요. 파전이 비교적 얇게 부쳐져서인지 쫄깃하고 바삭한 맛이 강하답니다.
한 차례 먹은 것 같은 파전의 비주얼이지만 원래 이렇게 나오는 것이 이곳의 스타일이니 놀라지 마세요!
원조녹두
- 서울시 중구 입정동 272-8
한 맛집 방송에서 10가지가 넘는 전 종류로 전 맛집으로도 소개된 바 있는 원조녹두. 아담한 내부지만 2층으로 나뉘어있고 날이 좋을 땐 밖에서도 먹을 수 있어 좋은 곳이에요. 3등분으로 잘라먹기 편하게 나오는 해물파전은 고소한 계란 부침과 촉촉한 오징어의 맛이 조화를 잘 이뤄요. 그 외 고기 녹두전과 고추전, 동그랑땡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이모네파전
-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335-20
서울에서 파전을 먹고 싶다면 회기 파전 골목만 한 곳이 없죠! 회기역 파전 골목에서도 유명한 이모네파전을 소개해요.
파전이 큼직하면서 두께가 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 하나씩 단품으로도 많이 먹지만 여럿이서 방문한다면 곱창전골, 떡볶이 등이 포함된 여러 가지 세트가 준비되어있어요. 여러 사람이 간다면 다양하게 많이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를 추천해요.
체부동잔치집
- 서울시 종로구 체부동 190
경복궁역 부근에서 찾아볼 수 있는 체부동잔칫집. 잔치국수, 들깨칼국수 등의 면 종류가 유명하고 안주류 중에서는 단연 해물파전을 많이들 찾습니다.
많은 양의 오징어가 돋보이는 해물파전은 밀가루 반죽 대신 계란으로 부침을 만들어 얇고 바삭한 맛을 내요. 윤기가 반질반질하지만 기름기 없이 부담 없는 파전을 먹고 싶다면 추천!
포도밭할머니손칼국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37-65
대부도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메인 메뉴인 칼국수 외에도 해물파전이 인기 메뉴예요. 두툼하지만 바삭한 매력의 해물파전은 아낌없이 넣어진 재료 때문인지 바삭함과 쫄깃함을 입안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답니다.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칼국수와 함께 배부르고 맛있는 한 끼 하세요~
해맞이쉼터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2033-19
제주도 평대리 맛집으로 유명한 해맞이쉼터. 해산물 라면과 해산물 파전이 인기 메뉴예요. 해산물 파전을 시키면 크고 두꺼운 피자 같은 놀라운 비주얼을 보게 될 거예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럽고 해산물이 한가득 들어있어 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해산물 라면은 약간 싱겁다는 평이 있으니 참고하길!
화심순두부
-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화심리 532-1
순두부찌개 전문점으로 여러 방송매체에도 소개된 화심순두부. 화심리를 본점으로 시작해 전북에 4개의 직영점을 더 두고 있는 곳이에요. 모든 음식에 두부를 첨가한 이곳은 해물파전 역시 반죽에 순두부가 들어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내며 위에 올라간 재료 또한 싱싱한 오징어와 새우를 써 식감이 좋답니다.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