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첫 번째 여행지는 전라도 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주! 한옥마을부터 남부시장 등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용진집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1가 623-5
3대 천왕에도 소개된 막걸릿집이에요. 해산물을 활용한 안주가 많은 편이고 막걸리 한 주전자씩 클리어할 때마다 안주의 퀄리티가 쑥쑥! 올라간답니다.
현대옥 남부시장점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 3가 2-242
막걸리를 진탕 마시고 그다음 날 숙취에 시달리고 있다면? 현대옥의 콩나물국밥이 해결해줄 거예요. 현대옥 남부시장점은 10명 남짓 들어갈 수 있는 작은 공간과, 짧은 영업시간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남부시장식 전주 콩나물국밥의 원형을 맛볼 수 있어요.
고창
두 번째 내일로 코스는 고창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 장소였던 학원농장부터 드넓은 청보리밭까지. 이 공간에 있는 순간만큼은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 빙의 가능!
수복회관
- 전라북도 고창군 신림면 도림리 395-5
고창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에서 점점 이름이 알려져 관광객들도 찾는다는 수복회관. 건물 뒤편, 비닐하우스같이 생긴 공간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데요. 야외에서 먹는 듯한 느낌도 나서 난로 위 구워 먹는 삼겹살과 볶음밥이 더 맛있게 느껴져요.
청림정금자할매집
-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반암리 430-3
고창에 왔다면? 복분자와 장어는 먹어줘야 하는 거 아시죠? 모 방송에서 장어 맛의 최강 달인으로 선정된 주방장님께서 계시기에 신뢰감이 팍팍 생깁니다. 살이 탱탱하고 담백한 아주 질 좋은 장어를 사용해 그 맛이 일품이에요.
보성
세 번째 여행지는 보성입니다. 푸르른 녹차밭이 쭉~펼쳐져 있어요. 몸도 마음도 힐링 되는 곳이죠.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다면 이제는 내 위장도 건강해질 차례!
봇재가든
-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 1154-1
녹차밭과 가까운 봇재가든에서는 꼬막 비빔밥과 녹차 수제비 등을 맛볼 수 있어요. 깔끔하고 배부른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녹차밭을 구경하신다면 가볼 만한 코스!
청광도예원
-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 1154-1
청광도예원은 이름처럼 도자기를 굽는 도예원이지만 남도 한정식으로도 유명해요. 녹차 정식과 닭볶음탕이 인기 메뉴. 특히 닭볶음탕은 맛도 질도 최상급! 인생 닭볶음탕으로 꼽는 사람도 다수라네요. 닭볶음탕은 방문하기 전 꼭 전화로 예약 주문하셔야 해요.
순천
네 번째 여행지는 순천입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정원, 낙안읍성, 선암사 등 볼거리가 너무나도 많아 언제나 인기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에요.
순광식당
-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동 48-10
순광식당은 신선한 낙지를 제대로 다루는 곳이에요. 인기 메뉴는 산낙지 비빔밥(탕탕이).낙지를 통째로 먹는게 부담스럽다면 탕탕이만한 메뉴도 없죠! 잘게 썰린 낙지다리를 한 숟가락 퍼서 입속으로 직행~ 밥에 비벼서 먹어도 맛있어요!
금성가든
-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 820-1
흑염소 떡갈비 숯불구이 전문점 금성가든.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음식이기에 순천에 방문한다면 꼭 드셔보세요. 은은하게 베인 숯불 향과 쫀득한 식감까지 평소 먹어본 떡갈비와는 전혀 다른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여수
전라도 내일로 코스의 마지막 도시는 여수입니다. 여수 밤바다~ 하고 자연스레 노랫말을 흥얼거리게 되는 곳이죠. 여수 밤바다를 흠뻑 느끼기 전 먼저 배를 채워보아요!
경도회관
- 전라남도 여수시 경호동 621-3
하모(장어) 샤부샤부로 유명한 곳입니다. 현재 나오는 샤부샤부는 붕장어고 5월부터는 갯장어가 나올 예정이라고 해요. 경도회관은 여수 앞바다의 대경도라는 섬에 있어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니 참고하세요!
꽃돌게장1번가
-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동 210-2
여수 하면 간장게장! 간장게장 하면 여수! 꽃돌게장1번가는 정갈한 반찬에 너무 짜지 않은 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밥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 있을 거예요.
원문: 망고플레이트